스페인어 패턴 쓰기 노트 - 매일 스페인어 문장 쓰기 루틴
임창희 지음 / 넥서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 전 스페인어를 한창 공부했던 시절이 있었어요

동사변형에 괴로워했지만

어찌저찌 많은 문법은 배웠던 상태였다가

그 후 프랑스어 배우겠다고 프랑스어 공부하다

이 책이 나온 무렵 다시 스페인어 정리해볼까 하는 마음에 책을 시작했어요!

제 느낌이요?

지금 한권 처음부터 끝까지 다 썼거든요?

완전 만족스럽습니다!!

엄청 뿌듯하다고 할까요?

배웠던 기초 문법들 다 완전 정리하는 느낌이었고

한가지 패턴당 5문장만 있어서

딱 그문장들 여러번 반복해서 말해보고 써보고 외운다음

총 11챕터에 있는 문제들 다 풀어봤습니다^^

뒤로 갈 수록 정답률이 엄청 높아서

역시 연습하면 되는구나 너무 좋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역시 듣고 쓰는 반복적인 연습이 매우 좋았어요^^

책 표지 바로 뒤에 큐알코드 있습니다

스캔해서 들어가면

이렇게 깔끔한 화면이 떠요^^

까피툴로 11까지 즉, 11챕터까지 주욱 있고요

각 챕터 들어가면 이렇게 5패턴의 문장을 다 들어보실 수 있어요

책에서 권장한 대로 음성은 총 3번씩 들었어요

전 이렇게 했습니다

1. 듣기 전 우선 눈으로 쭉 훑어보며 단어와 문법을 체크한다

2. 한번씩 들을때마다 따라 하고, 다시 반복하며 발음과 문법, 단어를 다시 체크한다

3. 또 들으며 동일한 속도로 따라하고 여러번 따로 반복한 뒤 외워본다

3. 세번째 들을때도 바로 따라해보고 외운다

이렇게 매번 따라하고 체크하고 외우기를 반복했어요

문장이 긴 문장이 별로 없기 때문에 딱 좋았어요

핵심 문법 정리하고 단어 체크하기에 딱 좋은 길이의 문장들이었어요


즐거웠고 치열했던 공부의 흔적입니다^^

전 총 3일정도 공부한 것 같아요

첫 날은 앞부분 쉬운 기초부분 마구 하다가

둘째 날은 중간부분 열심히 복습하고

마지막 날은 나머지 3챕터 치열하게 완료했어요

하루에 몰아쳐서 하기에 좋았고

마지막 3챕터는 어려웠던 명령문이나 분사구문들이 있어서

약간 토하는줄 알았지만 끝내고 나니 뿌듯해요

기초문법이 싸악 정리된 느낌입니다

특히 명령문이 많이 힘들었는데

이 책으로 하니까

아주 간단하게 정리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역시 길지 않은 문장으로 해보니까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매 챕터마다 이렇게 마지막에 10문장씩 테스트가 있는데

초반에는 자만심에 단어 외우지도 않고 막 했더니

생각 잘 안나거나 틀리기도 했어요

그래서 중간부터는 꼼꼼히 단어 외우고 숙어 체크하고

강세 등에 표시하면서 외웠더니

다 백점 맞고 있었습니다!!! 외쳐!!!!

특히 명령문은 어떻게 동사변화 하는지 매번 다시 적어가면서

복습하고 또 점검했어요^^

연습하는 매 부분마다 열심히 단어 외우고 했던 흔적들이 가득합니다

이렇게 스페인어 열심히 했더니 스페인어 더 빡세게 공부하고프네요^^

너무 즐거웠어요

스페인어 몇 년 전에 공부할때는 정말 괴로웠거든요

동사변형이나 자꾸 바뀌는 악센트 위치 같은것들때문에요...

그런데 이 책으로 쓰기 하면서 자신감이 많이 생겼어요

문법 가볍게 딱 정리하고

짧은 문장으로 연습하면서 기초를 다시 잘 다진 느낌입니다

정말 모든 페이지마다 어려운 문법은 정리하고

반복하고 외워보고 연습하는 연습을 했더니

현재 머릿속이 스페인어로 가득합니다^^

기초를 넘어 더 어려운 문법도 다시 도전해야겠습니다!

<스페인어 패턴 쓰기 노트>!

저에겐 완전 도움이 많이 되는 노트였어요

끝까지 다 풀 수 있는 자신감을 준 고마운 책입니다^^

스페인어 문법 쏴악 정리하시고싶은 분들께 강추드립니다!!

(꼭 기초 문법은 공부하셨던 분들이 보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도움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