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호, 도전은 끝나지 않았다 - 조선의 4번 타자 이대호의 첫 에세이
이대호 지음 / 현대지성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 프로야구를 정말 사랑하는 저에게

이대호 선수의 이야기가 담긴 책은 정말 특별했어요

전 비록 롯데 팬은 아니지만

결혼 전 응원했던 팀이 한국시리즈를 달성했을때의 그 짜릿함!

그리고 결혼 후 남편과 태어난 아기와 함께 현재 응원하는 팀을

열심히 응원하는 그 느낌은 정말 특별하거든요^^

야구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이대호 선수는 정말 전설이죠

현재 '최강야구'라는 프로그램도 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

이대호 선수도 들어와서 더 좋습니다!

최강야구에서도 많이 빛내주세요!


이대호 선수의 어린시절 이야기는 이 책을 보면서 처음알게 되었어요

너무 힘들고 외로웠을 시절이지만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학교에서 야구부를 잘 해나갈 수 있었고

그토록 원하던 롯데에 프로입단을 하고

한국에서는 롯데에서만 뛰고 마지막도 롯데에서 은퇴한

찐 부산남자임을 절절히 느꼈어요

특히 이 경남고 유니폼을 입은 이대호 선수는 정말 다른사람같아요

항상 지금과 같은 몸집이 큰 모습만 봤는데

어렸을때는 말랐었네요!

지금 몸이 커지고 보기 좋아요^^

그리고 투수로 기용되었던 선수였다는 것도 새삼 알게 되었어요

제가 가본 프로야구장은 잠실, 고척돔, 문학 구장 이렇게 셋인데

롯데가 있는 부산에도 한번은 가보고 싶네요

무슨 한국영화에서도 이대호 선수가 나왔었는데 뭐였죠?

그 영화에서도 부산팬들의 극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는데말이죠 ㅋㅋ

경기장 직관 갔을때 상대방이 롯데인날은

다들 오렌지색 비닐 봉다리를 머리 위에 동그랗게 부풀려서 쓰고 있던 모습이 생각납니다

그나저나 올해 롯데는 정말 강하더라고요!

며칠 전에는 리그 순위 1위도 하고말이죠!

전 제가 응원하는 팀 경기만 봐서

다른팀 경기는 결과만 보거나 순위만 확인하는 편인데

롯데의 기세는 올해 확실히 강합니다

그토록 한국에서 우승을 해보는 것이 소원이었던 이대호 선수였는데

작년에 은퇴하고 올해 이렇게 강해진 것을 보면 아쉬울거 같아요


일본에서 선수로 뛸때 소프트뱅크로 가고 두번 우승을 한 뒤

두번째 우승에선 MVP를 받았다는 것은 정말 고무적인 일입니다

진짜 대단해요 이대호 선수!

그러고도 일본을 뒤로 하고 미국 메이저리그 무대까지 밟고 온

과감한 결단도 너무 대단합니다^^


오래 연애하고 결혼을 한 아내분과도 너무 좋아보이고

건강한 아이들까지 함께이니 네 가족이 너무 행복해 보여요^^

은퇴하고 나서도 '최강야구'들어와서 여전한 불방망이 보여주는 이대호 선수의 모습

몇년간 더 보고 싶으니 최강야구에서 계속 뛰고 승률도 높여주세요!!

프로그램 폐지되면 안되요 정말 좋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대호 선수의 이야기 <이대호, 도전은 끝나지 않았다>라는 책

야구를 좋아하는 저라서 그런지 정말 금세 읽었어요

모든 챕터가 다 재미있었고

롯데 입단해서부터의 이야기와

일본과 미국에서의 이야기도 너무 재밌었어요

그리고 아시안게임, 올림픽 이야기까지

현장에서 느낀 느낌을 생생하게 책으로 보니

그 날의 감동이 떠오르더라고요

언제까지나 저도 한국 프로야구 응원하고

열심히 직관 다닐거에요

올해는 한달에 한번은 아이와 가자!해서

4월에 고척돔에 한번

5월에 잠실로 한번 직관 다녀왔어요^^

올해 가을야구도 힘차게 응원할겁니다

물론 이대호 선수의 '최강야구'도요!!

최강야구 덕분에 월요일에도 야구를 즐길 수 있어요

최곱니다!

야구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께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