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사람들의 시간관리법 - 단순하고 합리적인 미니멀 라이프, 시간관리부터 시작하라!, 개정판
로타르 J. 자이베르트 지음, 송소민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4년도에 처음 나왔고 2016년에 한국에 번역되었던 책

자이베르트의 책이 다시 발간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워크북 형태에요^^

자이베르트가 누군고 하니 현존하는 최고의 시간관리 전문가라고 해요

'단순하게 살아라'로 이름이 알려졌다고 합니다

'자이베르트 시간관리'를 100쪽 짜리 요약본으로 개정한 책이 바로 이 책이에요

핵심 내용은 이렇습니다

"아침에 8분간 하루 계획을 하면, 저녁 때 나만의 여유로운 한 시간을 가지게 된다"

"시간관리법을 익히는 데도 너무 많은 시간을 쓰지는 말자"

이 책을 저는 아주 정독을 했어요

길지 않은 내용이라 정독하기 좋았는데

작가는 그 시간도 아끼라고 하네요

총 4가지 스텝이 있습니다

시간관리 진단 - 설계 - 솔루션1 - 솔루션2.


마음에 와닿는 문구들이 많았어요

인생을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향해 한 단계 한 단계 차례차례 밟아 나가는겁니다

사람들이 디지털 스트레스에 관대한 편이라고 했는데

여기서 정말 머리 한대 맞은 기분이었어요

평소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이 많았던 저이기에 좀 반성했습니다.

그 대신 여분의 시간을 좀 더 알차게 보내도록 노력하려고요

또 하나 꼭 고쳐야겠다고 생각했던 것은 멀티태스킹!

멀티태스킹을 많이 하면 치매에 걸리기 쉽다는 연구결과도 있었죠

예전엔 공부하면서 음악듣곤 했었는데

이게 아주 안좋은 것이었더라고요

모노태스킹!

현재 하고 있는 일에만 집중하기!

점차 지켜나가도록 노력하려고요^^

워크북 형태이기때문에 이렇게 자기가 직접 작성할 수 있는 란이 많습니다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에 방해되는 요소가 있는지?

나는 얼마나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지?

나의 하루 리듬은 어떤지 등을 체크해 볼 수 있어요

정말 알찬 책이었던 것 같아요

또한 제 삶을 한번 더 뒤돌아볼 수 있었어요

일을 하는 사람이든 아니든 시간의 중요성은 누구에게나 동일하죠

이 책으로 시간 관리법을 익히고

좀 더 알찬 인생을 살아보려고 합니다^^

좋은 책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