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소녀탐정록 1 책 읽는 샤미 2
신은경 지음, 여나라 그림 / 이지북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황색 산뜻한 배경에 예쁜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책

<조선 소녀 탐정록 1>

예전에 드라마 '다모' 기억하시는 분들 있으시죠?

그 '다모'이야기가 나와요~~^^


사전적인 의미에서 한발짝 더 나아가

'다모'는 조선시대 여경 역할을 하기도 했다고 해요

오늘 처음으로 자세히 알았네요!


이 책의 작가는 '신은경' 작가님입니다.

대학에서 역사를 공부하셔서 그런지

지금까지 어린이를 위한 역사책과 동화책을 쓰셨다고 해요

이번에 읽어 본 책이 정말 재미있었으니 다른 책들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도서관에서 빌려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일러스트가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

그린 분은 '여나라' 작가님이에요

책 일러스트는 이번이 처음이신 것 같은데

조선 소녀 탐정록 2권이 나오면 또 이렇게 멋진 그림을 만날 수 있겠죠?

그림때문에 더 끌렸던 책이거든요^^


책의 등장인물 코너에요

주인공 여인은 '홍조이'

처음에는 굉장히 서양식 이름이라고 생각했어요

퓨전 사극이라 일부러 이런 이름을 지었나보다 했는데

아니더라고요!

책에서는 이렇게 나와있어요

'조이'는 조선에서 여인을 가리킬 때 흔히 쓰는 말이었다.

남의 집 딸이나 부인을 점잖게 이를 때 이름 대신 성 뒤에 붙이는 말이 '조이'였다.

여인을 낮잡아 부르는 '계집'이란 말과 쓰임새만 다르지 뜻은 같았다.

(책 29쪽)

그런 연유로 주인공의 이름이 '조이'입니다~

현대적이면서도 동시에 조선시대의 상황을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조이의 친구가 되는 다모 '분이'

조이가 흠모하는 '윤도령'까지

주목할 인물들이 있습니다^^

역사를 전공한 작가님이라 그런지

한자어를 이용하여 이야기를 만들어 냈는데요

참 참신했어요^^

한자어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읽으면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조선 소녀 탐정록 덕분에 저도 한자실력이 같이 늘어나는 느낌입니다

기발함으로 '검은 말 도적단 사건'을 해결하는데 큰 공을 세우는 조이의 이야기

그리고 다모가 정말 될것인지 궁금해지고요

윤도령과의 사이는 앞으로 어떻게 전개되며

조이의 오빠와 아버지의 앞날도 너무 궁금해요

어서 2권을 보고싶네요^^

신은경 작가님 화이팅입니다!!

이지북에서 나오는 '책읽는 샤미' 시리즈 정말 마음에 들어요

앞으로도 재밌고 유익한 책 많이 나오는 시리즈이길 기대합니다!!


- 본 도서는 네이버카페 컬처 블룸 도서 리뷰단을 통해

출판사 이지북으로부터 제공받은 도서임을 밝힙니다.

서평은 개인적인 견해를 담아 작성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