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 고양이 후쿠코 1 - 내 그림자를 돌려줘! 유령 고양이 후쿠코 1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바라마쓰 히토미 그림, 고향옥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복스러운 귀여운 고양이가 그려있는 이 책은

'전천당'작가로 유명한 '히로시마 레이코'의 책

<유령 고양이 후쿠코>입니다^^

'복'이 일본어로 '후쿠'니까 아마 이 고양이 이름인 '후쿠코'는

'복덩이'라는 뜻일것 같아요

복덩이 고양이에게 대체 무슨일이 일어났길래

유령 고양이일까요?

이 책은 우리나라에서 1번이라는 번호를 붙여서 내놓았지만

일본에서는 단행본으로 출간이 되었네요

그러니 아마 2권은 안나올것이다...라고 예상됩니다.

원서 자체는 10년전 2011년에 출간 되었어요

전천당으로 히로시마 레이코라는 작가가 한국에서도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면서

작가의 다른 작품들을 여러 출판사에서 출판하고 있어요

이번에는 '주니어 김영사'에서 '고향옥'이라는 분의 번역으로 출간했습니다.


표지를 열면 또 하나의 일러스트가 나와요^^

유령 고양이 후쿠코, 그리고 나쓰미, 여우 달초리가 주인공이에요.

그림은 '바라미쓰 히토미'라는 작가분이 그리셨네요

그림이 참 예뻐요 분위기와도 어울리고요

책에 일러스트가 아주 많은 편은 아니지만

종종 나오는 일러스트 덕분에 상상했던 그림과 비교해가면서

책을 읽을 수 있어서 더 재미있었어요

주인공 소녀 나쓰미는 친구들과의 담력시험으로

어두운 숲속으로 들어가서 쌓여있는 돌멩이 탑을 무너뜨리게 되요

이 사건으로 나쓰미는 곤경에 처하게 됩니다

그런데 어디서 본 것 같은 설정이다... 라고 생각했는데

컬처블룸 카페에서도 서평 책으로 진행했었던

히로시마 레이코의 다른 작품인

'요괴의 아이를 돌봐드립니다' 1권에서 본 내용이었어요

거기서 주인공 남자아이도 숲속에서 이상한 알을 발견하는데

그걸 깨버리는 바람에 요괴아이들을 돌보게 되었잖아요

히로시마 레이코 작가만의 상상에서 비롯된 설정이지요?

참 상상력이 좋은 것 같아요

요괴와 신기한 물건에 대한 작가의 풍부한 상상력덕에

이렇게 많은 작품들이 세상에 나왔고

그만큼 우리나라에도 많이 번역되어 나와있으니까요


이 책의 부제가 '내 그림자를 돌려줘!'잖아요?

바로 이 장면이 그 내용을 설명해주는 장면이에요

마을 사람들에게 사랑받던 후쿠코는 불의의 사고로 유령이 되어서

마을을 떠돌아 다니다가 나쓰미의 행동을 보고

도와주기 위해서 이렇게 나쓰미의 그림자를 몸에 붙이고 나쓰미가 되거든요

이게 다 여우 달초리가 제안한 것이었어요

여차저차해서 결국은 나쓰미의 곤란한 상황도 해결을 하고

달초리에게 분풀이를 하며 후쿠코의 상황도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요^^

길지 않은 짧은 이야기지만

히로시마 레이코 작가의 특유의 글솜씨나 글 분위기는 잘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전 이 작가분의 팬이 되어서 요즘 많이 읽게 되었거든요^^

우리 애가 참 좋아해요~

제가 아이 재우기 전에 많이 읽어줬어요


제가 집에 가지고 있는 히로시마 레이코의 작품 시리즈만해도 이렇게 4가지나 있어요

전천당은 아이의 학교 친구의 권유로 읽어보기 시작했는데 너무 재밌어서 쭉 읽고 있고요

십년가게는 아직 사두고 시작을 못했네요~

요괴의 아이를 돌봐드립니다가 정말 마음에 드는 시리즈에요^^

계속 읽어보려고요 짜임새도 좋고, 세계관이 잘 만들어져 있어서 마음에 들어요

이번 서평단활동을 통해서 받은 이 책 '유령 고야이 후쿠코'덕분에

히로시마 레이코 작가의 시리즈가 4개가 되었어요~

집에 사둔 책 우선 다 읽고 다른 시리즈도 사보려고요^^

검색해보니 그 외에도 엄청 많은 시리즈가 출간되었네요~~

빨리 모두다 읽고싶어요!

마지막 작가의 말에는 이 이야기를 어떻게 생각해냈는지 나와요

작가분이 키우는 고양이를 보고 만들었대요

단행본으로 만나게 된 후쿠코지만

후쿠코의 인기가 많아져서 그 후속 이야기도 보고싶네요^^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 본 도서는 카페 컬처블룸의 서평단 모집을 통해

출판사 '주니어 김영사'로부터 제공받은 것임을 밝힙니다.

서평은 개인적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리뷰 약속]=====

▶공연/전시/영화----> 현장 인증+3일 내 리뷰 작성

▶도서 ---> 수령 인증+2주내 리뷰 작성(700자 이상/온라인 서점 작성 필수/책DB삽입)

▶공통 리뷰 원칙 : 사진 3장 이상/작품 관련 정보(목차)와 설명 외 700자 이상 리뷰

▶태그/해시태그 : #작품명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서평단)

▶도용/세탁/복붙/블로그에서 보내기 금지 : 자신의 '창작물'을 '새글쓰기'로 꼭 써주세요!

=============

문화예술채널 컬처블룸

문화채널, 공연정보, 뮤지컬정보, 연극정보, 콘서트정보, 전시회정보, 영화정보, 도서정보, 서평단, 리뷰단, 체험단, 추천전시, 가족공연, 공연할인, 리뷰단모집, 문화이벤트, 공연추천, 뮤지컬추천, 연극추천, 대학로공연, 전시회추천,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