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 - 캠핑카부터 차박까지 차에서 먹고 자고 머무는 여행의 모든 것 대한민국 가이드 시리즈 5
허준성.여미현.표영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 시대에 캠핑이 더 인기가 많아졌어요

서로 거리두기를 할 수 있고

가족끼리 집을 떠나서 자연속에서 하룻밤 잘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요즘에 와서 더 절실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에 중앙 북스에서 캠핑에 대한 책을 냈네요

제목은 '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입니다.


총 3명의 작가가 같이 쓴 책입니다.

허준성이라는 여행작가. 이분은 한국여행작가협회 정회원이기도 하네요

여미현 작가님은 1인 출판사 '여가'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표영도 작가님은 매거진 더카라반 편집장이라고 합니다.

세 분의 프로필을 보니까 캠핑에 대한 내공이 대단하신 것 같아서

책의 내용도 더 신뢰가 갑니다.

실제로 책에는 캠핑에 대한 정보가 수두룩 했어요.


눈에 띄는 정보는 '캠핑카란?'이라는 섹션이었어요

캠핑카의 종류가 이렇게 많다는 것을 처음 알았거든요

그저 카라반이라는 것만 캠핑카인줄 알았지

이렇게 세분화 되어있는 정보를 이 책을 통해서 처음 알았어요.

아이가 태어나고 난 다음에 아이를 데리고 캠핑은 몇 번 가봤어요

가장 최근에는 직접 산 텐트를 처음 가지고 가서 하룻밤 잤는데

매우 기억에 남았어요 불멍도 하고

초보 캠퍼라 여러가지 부족한 점들도 많이 느끼고 왔었어요

그 전에는 카라반이 설치되어 있는 캠핑장에서 카라반을 빌려서

하룻밤 잤던 적이 있는데

그 때 카라반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가족끼리 재밌게 놀았던 기억이 나네요

또 텐트가 설치되어 있는 캠핑장도 두어번 가보았는데

그곳도 편리했어요.

설치되어 있는 캠핑장이라 관리가 그래도 잘 되어있었고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한 곳이었어요

캠핑 경험이 아직 많지가 않아서

이 책을 보니 좋은 캠핑장이 어디에 있고

시설을 비교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책에는 크게 지역을 나눠었고

그 지역안에서 유명하고 차를 가지고 가기 좋은 캠핑장이 어디인지

지도로도 보여주고 사진과 각 캠핑장의 사이트가 어떻게 구분되어 있는지를

보여줘서 참 좋아요

그리고 함께가면 좋은 추천 여행지도 나와있어서

수도권아니면 잘 모르는 지방에 대한 정보도 이 책 하나만으로 얻을 수 있어요

맛집도 하나씩 알려줘서 지방으로 가더라도 들러보면 좋은 곳,

어디가 맛있는 곳인지 따로 찾아보는 수고를 덜 수 있겠더라고요

캠핑의 하이라이트는 제주도 아닐까요?

이 책에서도 제주도에 대해 많이 소개하고 있어요

자기 차를 가지고 제주도에 들어가는 방법

어디에서 차를 세우고 캠핑을 하면 좋은지

캠프장이 따로 어디에 있는지를 잘 알려줘요

또한 제주도의 특성상 날씨변화가 심한데

그걸 어디서 알아봐야 하는지 사이트도 알려줘서 편합니다.

코로나때문에 제주도를 안간지 오래되었는데

코로나 빨리 끝나고 제주도 이렇게 캠핑하며 돌아보고 싶어지네요

전국의 캠핑장을 구경하면서 정말 가보고 싶었던 곳이 있어요

바로 담양인데요 이 곳에 있는 죽농원이 정말 가보고 싶더라고요

조만간 이 책한권 들고 캠핑장 선택해서

텐트치고 캠핑하고 와야겠어요^^

정확하고 필요한 정보가 가득한 책 추천합니다!

- 본 도서는 중앙북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서평은 개인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된 것임을 밝힙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