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클럽 14 - 니조성의 유령 암호 클럽 14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암호클럽이라는 책을 이번에 도서 리뷰단 모집할 때 처음알게 되었어요.

서점에 가보니 벌써 신간코너쪽에 많이 깔려 있더라고요^^

14권까지 나온 인기작이네요!

여러 상을 수상한 작가라서 그런지

책이 술술 잘 읽혔어요.

짜임새도 좋았고요.

그림은 일본인이 그렸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책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면

미국보다 오히려 일본에서 더 인기가 있다고 해요

일본에서 인기가 있어서 14권까지 나왔고

그게 그대로 번역되어 우리나라에서도 출판됐고요

특이한 점은 책 날개에 세로로 들어가있는 일러스트에요

오려서 책갈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져있네요^^

그리고 책 속에도 책갈피가 들어있어요~

중국계 아이로 소개되고 있는 주인공 5명중 한명이고요

quinn 이라는 스펠링으로 보아 '킨'이라고 발음해야 하는게 아닐까 싶은데...

암튼 퀸이라고 합니다.

책 말미에 다음권을 위한 예고편이 살짝 나와요

다음 메시지가 나오면서

15권은 샌프란시스코의 차이나타운이 배경이 되는 책이라고 하네요

이것도 궁금해졌어요^^

암호클럽 도서관에서 찾아보니 다 있어서

1권부터 쭉 읽어봐도 재밌을 것 같아요.

이게 암호클럽 영어원서 사이트인데요

들어가보시면 영문판은 아직 6권을 홍보하고 있어요

표지도 다르죠?

일본과 한국인 아시아쪽에서는 우리가 보고 있는 일러스트로 들어가 있어요.

영문판으로는 9권이라고 표시되어있어요~

2017년에 간행되었다고 하네요


 


제목이 암호클럽인 만큼 책 속에는 많은 암호들이 나와요

종류도 다양해서 암호를 해독하려면 이렇게 책 앞부분에 나와있는

암호해독표를 보면서 하면 됩니다^^


 

마침 우리 아들도 이 책에 관심을 보이면서 암호들을 많이 풀었어요^^

재밌다고 하더라고요

모스부호는 아직 어렵다고 해서

그런 복잡한 것은 노트에 연필로 적어가면서 차근차근 풀어보라고 했어요~

역시 아이들에게 맞춤인 책인가봐요^^


 

책에는 이런식으로 암호가 들어있어요

손가락모양으로 푸는 암호는 나중엔 많이 익숙해져서 금세 읽을 수 있게 되었어요

모스부호는 책갈피에 따로 또 나와서

책갈피를 참고해서 풀었어요

참 재밌더라고요^^

책 내용은 암호클럽 5명 중 일본인 친구가 있는데

이 친구를 따라 일본으로 놀러가서

도쿄와 교토의 니조성을 여행하러 가는 내용입니다.

계속 미스터리한 인물이 문자를 보내는데요

중간에 누구일지 생각을 해봤는데 틀렸어요

뒷부분에는 누구인지 알게 되어서 그것도 재밌었네요

계속 머리를 쓰고 암호를 푸는게 참 좋았고

그 내용도 많아서 더 흥미를 유발할 수 있었어요

추리소설, 그리고 암호 풀기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해요~^^

이거 보다가 갑자기 전사들 시리즈에 꽂혔어요 ㅋㅋㅋㅋ

집 근처 도서관에 있어서 빌려왔어요 ㅋㅋ 1권부터 읽으려고요!

알고보니 매니아층이 엄청 두터운 유명한 시리즈더라고요!

암호클럽 덕분에 전사들 시리즈 알고갑니다^^

재밌게 볼께요!

가람어린이 출판사책들 앞으로도 재밌는거 많이 내주세요~~^^

이 책은 가람어린이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입니다.

서평은 개인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된 것임을 밝힙니다.

=====[리뷰 약속]=====

▶공연/전시/영화----> 현장 인증+3일 내 리뷰 작성

▶도서 ---> 수령 인증+2주내 리뷰 작성(700자 이상/온라인 서점 작성 필수/책DB삽입)

▶공통 리뷰 원칙 : 사진 3장 이상/작품 관련 정보(목차)와 설명 외 700자 이상 리뷰

▶태그/해시태그 : #작품명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서평단)

▶도용/세탁/복붙/블로그에서 보내기 금지 : 자신의 '창작물'을 '새글쓰기'로 꼭 써주세요!

=============

문화예술채널 컬처블룸

문화채널, 공연정보, 뮤지컬정보, 연극정보, 콘서트정보, 전시회정보, 영화정보, 도서정보, 서평단, 리뷰단, 체험단, 추천전시, 가족공연, 공연할인, 리뷰단모집, 문화이벤트, 공연추천, 뮤지컬추천, 연극추천, 대학로공연, 전시회추천,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