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친구하기
스물다섯까지 해야 할 스무 가지 1
질 스몰린스키 지음, 이다혜 옮김 / 문학동네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처음에는 무슨 실용적인 책인 줄 알았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제작자가 만들기로 했다는 말에 소설이라는 사실을 알았다. 소설의 제목이 ‘스물다섯까지 해야 할 스무 가지’라는 것이 재밌기도 했는데, 내용은 더 괜찮다. 깜찍 발랄하고 상큼한 소설이라고 할까.

서른 네 살의 준이라는 여자는 스물다섯의 여자가 자신 때문에 죽었다고 생각한다. 그러다가 스물다섯의 여자가 살을 빼면서 하려고 했던 리스트를 알게 되고 죄책감에 그것을 대신하게 된다. 그런데 그 리스트라는 것이 재밌다. 낯선 사람에게 키스하기, 다른 사람의 삶 바꾸기, 브래지어 하지 않고 외출하기, 텔레비전에 출연하기, 모르는 사람과 데이트하기 같은 것들이다. 오호! 이거 참.

준이 하나씩 리스트를 처리해 가는데 쉬운 일은 아니다. 어렵기도 하고, 난감하기도 하고.. 그걸 보고 있는 것이 귀엽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다. 그런데 말이다. 그걸 보는 동안 이상한 기분이 들었다. 나에게도 리스트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것이다.

지금 따뜻해진 가슴으로 준을 생각해본다. 준에게 리스트는 삶을 더 잘 살게 해주는 것이었다. 부럽군, 준. 정말 부러워. 아니지. 나도 리스트를 만들어봐야지. 그래서 더 잘 살아야지! 목표를 완수하면서! 소설 보면서 이런 의욕을 느낀 것은 처음인데, 어쨌든 좋다. 이제 리스트를 만들자!

책이 예쁘다. 표지가 정말 특이하다. 그냥 봐서는 평범하다고 생각했는데 표지가 하나 더 있다. 예쁜 표지 뒤에 더 예쁜 표지가 있는 것인데, 아무리 생각해도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표지로나 내용으로나 괜찮은 것 같다. 선물할 때, 부끄러워질 일은 없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