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무슨 책 읽고 계세요?
오늘의 거짓말
정이현 지음 / 문학과지성사 / 200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론부터 말하면, 이 소설집은 ‘달콤한 나의 도시’에 비하면 대중적인 재미는 떨어지지만, 정이현 책 중에서 가장 볼만하지 않은가 싶다. 책소개와 달리 경쾌하고 재밌는 문장들은 그닥 보이지 않지만, 소설을 훑고 지나가는 기운이 격하다. 이혼한 아내의 개 이야기를 다루는 타인의 고독,이나 삼풍백화점에서 죽은 친구를 다루는 삼풍백화점, 주변에서 모두 코를 막는데 정작 자기만 무슨 냄새가 나는지 몰라서 속상해하는 남자가 나오는 그 남자의 리허설, 등 싸늘한 손바닥이 내 어깨를 흔드는 것 같은 그런 기분이 든다.

아마도 ‘오늘의 거짓말’을 말하는 데는 박완서의 추천사가 정답일 것 같다. “앞으로의 다양한 가능성을 기대하게 만들었다”가 그렇다. 정말 그렇다. ‘달콤한 나의 도시’를 보고 정이현을 알았고 이 책을 본 사람들은 실망하겠지만, 그 전부터 정이현을 알았던 사람이라면 이 책을 보고 만족할 것이라고 자부한다. 아직 뭔가가 부족한 것 같은 기분이 들지만, 그래도 정말 다양한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어서, 이 작품이 싸늘해서 나는 좋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7-07-20 09: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전 정이현은 그냥 개인적으로 안좋아해서(왜일까? 이유를 몰라요 ㅠㅠ)
달콤한- 도 안읽었어요.
맞아 뭔가 고민하는 흔적이 안보이는 작가라고 해야하나?
이 작품은 신간소개보고서 내용은 호감이 가는데
역시 정이현이라 망설이는 중이랍니다. 빨리도 읽으셨네요 :)
리뷰 고마와요 ^^/

오월의시 2007-07-21 17: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소설집이 괜찮아서 사자마자 읽었는데, 괜찮은 것 같아요. 이참에 한번 만나보심이 어떠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