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래플스시티' 꼭대기 층에 위치한 서점. 더운 날 에어콘 바람 쐬고 싶을 때 겸사겸사 들러보면 좋겠다. 마음 편히 사진 찍어도 괜찮은 곳. ^ㅡ^

근처에 위치한 <상하이 서성>이 모든 분야의 책을 집대성하고 있고, <외문 서점>이 원서와 디자인 서적을 특화하고 있다면, <지펭 서점>은 최근 유행과 독자들의 구미를 알아차리기 좋은 곳이다. 쇼핑몰 내에 입점해 있어서 그런지 어딘지 '스윗'한 느낌.  

* 외국의 서점에 들렀을 때, 책 앞에 멈춰서게 되는 여러가지 이유들..

1. 국내에서 잘 알려진 작가의 책인 경우, 읽어보지 않았어도 반갑다. 책 표지로만 봤을 때는 중국판이 더 끌린다. 중국판은 묵직한 느낌의 큰 판형. 국내판은 판형도 작고 분권되어 나왔다.

 

2. 상하이에 관한 책. 이번 상하이 여행에서는 식당 선정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었기에 더욱 번쩍 눈에 띄었던 책.



3. 낯선 작가의 이름에 임팩트 강한 제목. 데이비드 라지, <작자, 작자>


4. 좋아하는 작가의 국내 미출간작을 발견했을 때는 그야말로 눈이 번쩍!  그러나 반가운 한편 애가 탄다. 국내에는 언제쯤 나보코브의 작품이 차례차례 번역되어 나올지...나보코브의 팬들이 많을 법도 한데, <롤리타> 달랑 한 권이라니, 너무하다.  


5. 표지가 예뻐서 한참 만져보았던 책, 크라프트 지의 질감과 먹색의 조화가 더없이 멋스러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