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강의가 재미 있었나봐요  

저도 물론 나름 재미가 있었답니다.  여기에서 나름이라는 말을 쓰는 이유는  

제가 여태까지 생각하지 못했던(알고는 있었지만 생각하기 싫었던 부분이 아닐까도 싶구요) 

부분을, 하지만 언젠가는 집고 넘어가야 할 부분을 선생님이 강의중에 건드리셔서 

제가 질문하면서도 '지나가는 이야기 인데 선생님의 강의가 무척 도전적으로 들렸고~~~~우울하다' 라는 표현도 썼지만 

어제 집에 돌아오는 길에, 또 집에 가서도.....계속 이런 저런 생각으로 인해서....생각의 바다에서 못 벗어나고 있답니다 

일단은 책을 사서 읽어 봐야 할거 같구요(저는 강의록에 대한 이야기가 미리 있을줄 았았는데 

그것이 고지 되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그래서 가면서도 현장에서 강의록을 사는 건가? 

아님..미리 사야 하는건가? 에대해서 계속 혼자서,반문하고 있었답니다 ..ㅋ) 

다음주까지 이런저런 고민을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젊음의 거리 홍대근처(대학시설 몇번 와본 이후로는 거의 20년만에 오는 듯 합니다), 

그 곳에서  나자신의 살아온 인생을 성찰하게 된다는 것이 .....어제 집에 가면서 조금은 아이러니라는 

(제가 기성세대인가 봅니다. 사실 어제 집에 가면서도 그 휘황찬란한 네온사인과  

그 추위, 그 늦은 시간에 쏟아져 나오는 젊은 사람들을 보면서 조금은 의아해 했거든요)

 생각도 순간적으로 해봤답니다. 

직장에서 생각밖으로 거리가 멀어서 30분정도 미리 퇴근하는데도 겨우 도착했는데 

춘천에서 오신다는 채운선생님의 말씀에 저의 투덜거림이(?) 쑥 들어 갔습니다. 

열정적인 강의, 해박한 지식의 나열에 그치지 않고 삶에 도전을 주는 강의 ...

잘 들었습니다. 다음주 강의도 많이 기대해 봅니다. 

그러나..어제..이후로 계속 되는 생각들.....'역시 난 단순하구나....' ㅋ 

이 단순함에서 벗어나는 좋은 게기가 될 듯합니다. 

이런 자리를 마련해준 상상 마당과 알라딘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질문은 책 좀 읽어보고 정리 되면 다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blue0729 2010-01-16 15: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질문하시던 모습 인상깊었습니다^^ 도전적인 것을 당당하게 맞서는 자세. 멋지세요.^^

비의딸 2010-01-17 08: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그랬어요. 책을 미리 구입해 읽어봐야 하는 것 아닌가. 그런데 혹시 따로 준비되었을 수도 있겠단 생각에 무작정 참석했는데... 미리 고지가 되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주문을 해 놓고 책을 기다리고 있는데 다음 강의만큼 설레입니다. ^^

pattering 2010-01-17 23: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강의를 듣고 나와서 저도 계속 단순한 제 자신에 대해 생각해 보았어요. 생각해보지 않고 주어진 시간을 쓰고 있었구나...하는 생각도 들었고요...이번 강의들은 확실히 삶에 있어서 중요한 계기가 될 것 같은 느낌이예요^^

돌이 2010-01-18 15: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강의만큼이나 책도 재미있고 유익하니 우리 모두 열독, 열공하여요.ㅋㅋㅋ 육체적인 나이로 보면 저도 기성세대라고 할 수 있을 텐데 정신이 아직 미성숙해서인지 금요일밤의 홍대 밤거리가 뿜어대는 열기가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그 거리를 마냥 헤매는 것도 너무 행복하네요.

비로그인 2010-01-18 23: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을 시켰는데 조금 늦네요...열공 해서 가도록 하겠습니다...

알라딘공부방지기 2010-01-19 15: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알라딘공부방지기의 불찰입니다. ㅜ_ㅜ
저희도 이런 기획은 처음이라 조금... 미흡한 점이 있어요.
조금 더 노력하고 신경써서 발전하는 공부방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