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가을이 깊어가며 쌀쌀해지는 10월이네요. 가을은 역시 독서의 계절이라 짙어지고 깊이있는 책들도 눈에 뜁니다. 그리고 11기 신간평가단 신간페이퍼를 쓸 날이 마지막이라 그런지 조금 더 신중해지는 듯 합니다. 11기 신간페이퍼는 마지막이라도 여전히 월초만 되면 어떤 신간을 읽어볼까 눈여겨볼 것 같습니다.

 

 

 

 

 

여자가 봐도 우월하고 지적이며 이기적인 유전자를 타고난 버지니아 울프의 신간이다. 사실 그녀의 책은 막상 읽으려고하면 좀 난해하고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많이 정말 집중하지 않고는 끝까지 읽기가 힘들다. 하지만 오기가 생겨 끝까지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고 도전정신을 마구 불태우기도 한다. 이 책은 과연 어떨까. 버지니아 울프라면 여전히 호기심을 자극한다.

 

 

 

 

 

 

 

 

최근 이명랑의 신작이 풍년이다. 얼마전에 출간된 '사랑이 달리다'도 아직 읽지 못했는데 또 신작이 나왔다. 이명랑을 좋아하는 입장에서는 무조건 반길 수 밖에 없다. 그녀의 책이라면 뭐든 읽고 싶은 애독자의 마음이니까. 줄거리를 보니 열일곱의 '지선'이 가리봉동 옌볜거리에서 성장하는 이야기인 듯 하다. 그녀가 가장 잘 쓰는 아이들과 힘없는 소시민들의 가슴절절한 사정을 어떻게 풀어놓았을지 기대되는 신간소설이다.

 

 

 

 

 

 

 

 

 추석전 개봉한 영화 '광해'의 입소문이 심상치 않았다. 영화관 나들이가 정말 오랜만이었는데 너도 나도 추천하는 영화라 보지 않을 수 없었다. 영화적인 측면에서 본다면 이병헌과 조연들의 연기, 연출이나 시나리오등 흠잡을 데가 없을 만큼 적당한 재미와 감동,유머까지 때깔나는 뭐하나 흠잡을 데 없는 영화였다. 영화의 영향때문인지 실제 역사속 광해군에 대한 호기심이 생겨 여러자료를 보던 중 이 책을 발견했다. 어찌나 기쁘던지 10월의 신간으로 꼭 추천하자고 마음먹은 책이다.

 

 

 

 

 

 

 

 

사실 이 책의 저자 '더글라스 케네디'의 유명한 전작 '빅피처'를 보지 않은 상태에서 선뜻 추천하기가 망설여졌지만 '빅피처'의 평이 너무 좋아 이 책 또한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커졌다. 무명 시나리오 작가인 주인공이 억만장자에게 시나리오 공동작업을 제안받으며 갈등의 기로에 놓이게 되는 줄거리인데 그 뒷부분이 어떻게 전개될지 상당히 궁금해졌다. 저자의 명성이나 전작이 흥행만으로도 10월의 신간으로 추천하기에 손색이 없어 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