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1기 신간평가단 이제 시작이군요. 어떤 책들을 만나게 될까 무척이나 설레입니다. 무엇보다 좋아하며 하고 싶었던 소설분야의 신간이라 더욱 기대됩니다. 신간들을 살펴보니 어마어마한 책들이 눈에 띕니다. 무엇보다 독특하고 강렬한 첫인상으로 각인된 여작가들의 신간이 눈길을 잡아끕니다. 고민끝에 선정한 5월의 신간들입니다.

 

 

 

 

김탁환님의 <천년습작>을 통해 아니 에르노를 알았다. 자신이

 경험한 것만 쓴다는 치열한 작가정신의 그녀. 이 책 또한 아버지의

 죽음을 접하고 15년이 지난 후 집필한 글이라고 한다.

 그녀가 전하는 아버지의 모습은 또 어떤 사실과 한사람의 진심을

 전달할까 무척이나 궁금한 책이다. 최근 그녀의 책을 다시 집어들며

 자신의 경험을 가감없이 솔직하게 표현하는 그녀의 용기와 진정성에

 경의를 표하며 작가라면 진정 이런 글을 쓸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했다. 가장 기대되는 5월의 신간이다.

 

 

 

 

 

 

 

이번에도 여작가의 신간이다.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이 통치하던 1837년부터 1901년까지 산업혁명으로 눈부신 경제 발전을 이룩한 시기를 빅토리아 시대라 하는데 세라 워터스하면 떠오르는 빅토리아 3부작 중 두번째 이야기이다. 몇해 지났지만 [핑거스미스]를 읽었을 때의 감흥을 잊지 못한다. 단순히 레즈비언 소설이라고 거부하기엔 이야기안에 담긴 시대의 그늘과 생활상이 자연스럽게 녹아있어 그 어떤 책보다 빅토리아 시대를 잘 표현했다고 생각했다. 이 책 역시 핑거스미스 못지 않은 매혹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을 것 같아 추천한다.

 

 

 

 

 

 

 

제 2의 요시모토 바나나라고 불린다는 미우라 시온. 그녀의 다른 책은 한 권도 읽어보지 않았으나 제목처럼 마음도 느긋해지는 책인 듯 하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은 영화로 만들어보고 싶다고 했다는 이번 신간, 주인공 유키가 주민 대부분이 임업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가무사리숲에 연수생으로 가면서 쓴 일기형식의 글이라고 한다. 왠지 일본영화 특유의 건조함과 느린 시선으로 마음을 무장해제시키는 글이 아닐까 기대되는 책이라 선뜻 추천한다.

 

 

 

 

 

 

 

 

 

사실 성석제 작가님, 이 분의 책은 한 권도 읽어보지 않았다. 그러나 9년만에 발행한 장편소설이라는 위풍당당. 9년의 시간동안 절치부심하며 닦아온 내공이 느껴지지 않을까하여 골라봤다. 기대이상으로 나를 실망시키지 않을 거라는 믿음이 생긴다. 그의 이야기는 어떤 신세계를 펼쳐보일 것인가 꼭 들여다보고 싶어진다.

 

 

 

 

 

 

 

 

시대의 풍운아라 불리는 허균의 선집이다. 우리에겐 [홍길동전]으로 유명한 그는 소설외 시,수필,비평등에서 탁월한 능력을 보인 듯 하다.

그러나 이름은 많이 들어보았으나 홍길동전외에는 딱히 떠오르는 글이 없는 나에게 그의 글을 정리한 선집은 그에 대해 새롭게 고찰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5월의 신간으로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