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덴티티 - 할인행사
제임스 맨골드 감독, 존 쿠삭 출연 / 소니픽쳐스 / 2004년 1월
평점 :
품절


요즘의 나는 나에게만 존재한다. 단절에서 오는 공허랄까.

이웃과 세상과의 의도적 단절, 가끔 그러면서 나의 정체성을 바로하곤 한다. 그럴때, 내가 흐려지고 탁해질때 TV 오락프로나 영화를 응시하며 즐기는데 오늘 걸려든 것이 Identity 이다.

나는 세상에 인식되는 몇몇에 사전정보를 거부한다. 특히 영화나 책, 음악 등 문화부류는 말할 것도 없거니와 사람도 마찬가지이다.

그래서 누구에게건 그 영화 재미있니,라거나 그 사람 어떤 사람이야,라는 질문을 하지 않기로 했다. 우리는 그로인해 필요치 않을 편견에 사로잡히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먼저 자신의 판단이 중요하며 그 다음이 다른 이의 평가인 것을..

감동 받고 싶다면, 여운을 느끼고 싶다면, 10점짜리 영화에 90점만큼의 점수를 주고 싶다면 그저 영화제목만 보고 관람하는 것이 요령이 아닐까 싶다.

그렇게 또는 일상의 건조함에서 걸려든 이 영화는 오랜 시간 나를 돌아보게 하는 여운을 주었다고 할 수 있다.

적어도 내가 나였던 적이 있었을까, 그게 정말 나였을까. 하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