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화씨님께서 2003-09-20일에 작성하신 "2003. 9. 17. 수요일 - 구들방 도배"이라는 제목의 글입니다.

작은 방에서 잠을 잔 사람들이 방을 새로 도배해야겠다는 결론을 내린 모양이다. 사무실에 앉아있는 동안 겨자씨와 짚씨, 사과씨가 분주히 왔다 갔다 했다. 무슨 일을 하는가 물었더니 방을 새로 도배 한단다.

저녁을 지으러 갔더니 그새 도배를 끝냈다. 저녁 회의 때 그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박수를 치며 시작했다. 그동안 우리 전체의 이름을 정하지 못했는데 오늘은 기필코 정하자는 각오로 그 문제를 들고 나왔다. 갖가지 이름이 거론되고 치열한 토론이 이루어진 뒤에 결론에 도달했다. 풀씨의 이름을 빼앗기로... 풀씨는 잠시 생각하더니 흔쾌히 이름을 내 놓았다. 본인은 다른 이름을 찾아보겠다고 했다. 오랫동안 생각해 오던 이름이 드디어 정해졌다. 내친김에 도메인도 정하기로 했다.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내고 이것도 드디어 결정되었다. fullsee.net 가득 채워서 세상 전체를 보리라는 의지가 담겨 있는 듯 하다. 다들 만족했다. 피씨는 당장 도메인을 구입하러 사무실에 내려갔다. 그리고 당장 그 도메인을 우리 것으로 샀다. 우리들 전체를 부르는 이름은 ‘풀씨네’ 소식지 이름도 풀씨네로 하자고 잠정 합의를 보았다. 이젠 홈을 구축하고 각자의 메일 아이디를 결정하는 일만 남았다. 나는 잠정적으로 redflower 빨간꽃으로 정했다.

이일을 기념하기위해 또 한잔을 안 하고 넘어 갈 수가 없었다. 부지런히 술을 준비하고 안주를 마련해서 축하의 잔을 부딪혔다. 별은 하늘에서 높이 빛나고 우리들 마음은 별에까지 가 닿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