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2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임희근 옮김 / 열린책들 / 201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개인적으로 기본적인 스토리는 1권보다 2권이 더 마음에 든다. 기발한 그의 상상력은 1권에서나 2권에서나 모두 만발하고 있지만.. 2권의 스토리들이 좀 더 믿음이란 환상을 심어준다고나 할까? 또한 작가가 겪어 왔던 과거의 모습들이 반영된 이야기들로 베르나르의 작품을 넘어 작가 자체에 대한 호기심(도대체 이 사람은 어떻게 생겨먹었길래! 어떤 삶을 살았길래! 이런 이야기들을 지어낼 수 있는 거지?)을 충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보면 이번 파라다이스는 나에게 실망을 안겨주었다.

습관이란 것은 참으로 무섭다. 길들여진다는 것도.. 그의 책은 이미 나에게 최고의 맛을 보여주었다. 그것도 충분한 포만감이 들 정도로.. 그런 후에 그전 것 보다는 좀 못하지만 역시 최고인 음식을 준다 한들 그것이 목구멍을 넘어갈 수 있을까? 

1권을 다 읽고 나서 든 아쉽다라는 생각이 2권을 마칠 때쯤에는 약간의 지루함과 실망감으로 바뀌었을때 이미 내가 배가 부른 상태였을음 깨닫게 되었다. 이 두 권속 이야기들을 읽으면 난 항상 3자였다. 그냥 저 먼 곳 하늘에서 이야기가 흘러가는 과정을 보는 듯한 느낌이였다. 이 전의 그의 작품속에서 나나 항상 주인공을 존재했는데 말이다.  

그건 아마도 책 속에 확 빨려들어가는 느낌...그니까 날이 밝도록 책을 놓지 못하게 하는 끌어들임이 그의 타 작품에 비해 훨씬 훨씬 덜했기 때문이겠지... 이번에도 역시 그는 내게 “이보게 친구 발상의 전환으로 좀 해봐!”하고 외쳤지만, 그의 외침에 대한 나의 대답은 “음.. 기발하지만 뭔가 그 전처럼 마음에 와 닿질 않아...”이다. 하지만.. 베르나르씨에게 완전 실망하긴 이르다. 분명 그의 다음 작품은 나를 완전 깜짝 놀래키고 빠져들게 할 만한 능력, 그의  주인공이 마치 나의 아바타처럼 느껴질만한 이야기를 들고 나타날테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