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와 초콜릿 공장 (양장) - 로알드 달 베스트
로알드 달 지음, 퀸틴 블레이크 그림, 지혜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04년 2월
평점 :
품절


 

찰리와 쵸콜릿공장이 리메이크되어 영화관에 상영되기 전

나는 이 책을 읽었다.(게을러 터진 습성으로 이제야 후기를 적지만 ㅡㅡ^)

리메이크라.. 글쎄.. 내 친구들은 어렸을 때 티비에서 이 영화를 본 적이 있다고 하지만 글쎄.. 난 그 시절 티비를 잘 보지 않아서인지 생소하기만 했다. 어쨓든... 급 나이지수가 떨어지면서 다시 동화를 읽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그리고 우연찮게 읽자마자 영화 또한 볼 수 있게되었다. 그것도 덩치만 큰 어린녀석들과 단체로 ㅎㅎ

아무튼 이 책을 읽고 난 후 나는 로알드 달을 좋아하게 됐다. 그의 또 다른책인 마틸다에서 느낄 수 있듯이 그는 아이가 가지고 있는 환상과 또 그 꿈을 가장 확실하고 아름답게 이야기 해주는 할아버지임에 틀림없다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이다. 가난하지만 곧고 바르게 자라나는 찰리와 엉뚱하고 이상하지만 역시 아이와 같은 심성으로 아이들이 꿈꾸는 환상을 실현하고 사는 윌리윙카. 이들은 아이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바르게 자라야하며, 어른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아이가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해줘야 하며, 또한 이는 부모의 책임이 크다는 것을 환상과 달콤함을 통해 알려주고 있다. 마틸다를 읽어 본 사람이라면 내가 하는 말을 충분히 공감할 것이다. 교훈을 주는 이야기를 이렇게 신비하고 달콤하며, 웃으면서 들을 수 있도록 이야기 해주는 할아버지 로알드 달.. 한창 꾀부리는 아이를 가진 부모님이라면 꼭 이 책과 쵸콜릿 하나를 선물해 주기를... 혹은 항상 다른 일에 바뻐 아이를 잘 돌보지 못하는 부모님은 꼭 읽어보시기를... 또는 아직 책을 읽지 못하는 어린아이를 둔 사람들은 꼭 더빙판 영화를 보여주길(여타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와는 다르게^^ 이 영화는 원작의 100%재현 더하기 시각적인 환상 또한 뛰어나다)바란다. 갑자기 급 쵸콜릿이 당기는 이유는 뭐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