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사랑, 판타지아 / 아시아 제바르 / 책세상

 

 작가 이력이 주목할 만 하다. 북아프리카 출신 여성작가가 프랑스어로 쓴 소설이란 것도 흥미로운데, 알제리 여성 최초로 파리고등사범학교(ENS)에 입학했고(무려 사르트르, 파스퇴르, 푸코, 피케티, 뒤르켐 등과 동문) 북아프리카 출신 작가 최초로 아카데미프랑세즈 종신회원으로 선출된, 알제리 현대문학을 대표하는 작가이자 역사가다.

 

 프랑스의 알제리 침략 전쟁이 있었던 1830년대를 배경으로, 아랍 소녀의 목소리를 통해 억압받는 알제리 여성들에 대한 감춰진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한다. 400여쪽의 짧지 않은 분량의 소설이지만, 쏟아지는 신간에 묻히기는 아까울듯한 책이다.

 

 

 

 

 어떤 날들 / 앤드루 포터 / 문학동네 

 

 데뷔작인 단편집 <빛과 물질에 관한 이론> 이후 첫 장편소설로, 위기에 놓인 미국 중상층(中上層) 가족의 이야기를 긴장감 있게 그려낸 작품이라 한다.

 

 뛰어난 통찰로 사랑과 상실이라는 보편적 주제를 탁월하게 형상화했다는 말에 호기심이 생겨 이 달에 읽고픈 신간으로 골랐는데, 개인적 취향으로는 원서 표지가 더 예쁜듯.

 

 

 

 

 

 

 리틀 스트레인저 / 세라 워터스 / 문학동네

 

 영국 현대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로 떠오르고 있는 작가의 다섯 번째 작품이다. 2차대전 이후 몰락하는 영국 귀족 가문의 대저택에서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소재로, 등골을 오싹하게 하는 스토리에 예민한 사회 관찰과 날카로운 비판을 적절히 더해 당시 시대상을 생생히 재현해낸 역사 스릴러물이라고.

 

 종전 후 영국 사회의 가치관이 변화하여, 노동자계급은 더이상 귀족의 집사나 하녀 노릇을 원치 않고, 귀족들은 선조의 유산을 유지할 재정적 능력이 없어 저택을 처분하는 시대적 배경에서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기대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5-10-03 00: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알제리가 낳은 작가로서 카뮈가 제일 유명해요. ^^

아말 2015-10-03 00:31   좋아요 0 | URL
네 저도 그런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카뮈는 알제리에서 태어나서 자란 프랑스인이고 아시아 제바르는 알제리 국적자더라구용ㅎ
그렇다 보니 알제리 사람들은 아시아 제바르를 더욱 자랑스러워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