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주목신간] 4월 셋째 주

대장간 출판사의 신간들

 

끔찍한 날이 이어진다. 하늘도 아는지 유난히 비가 많은 봄이다. 결코 하늘은 여전히 자기의 일을 하지만, 슬픔을 이길 수는 없는지 연일 비다. 사람을 이렇게 증오해 본적이 또 있던가? 증오는 어디서 오는 것일까? 존재를 부정하는 막무가내의 정부의 방침 때문이다. 인간은 누구나 존재이고 싶다. 존재의 의미를 상실한 이들에게 더 이상 희망도 성실도 없다. 답답한 하루하루가 지나간다. 그러나 꼭 기억할 것이다.

 

대장간에서 유난히 심혈을 기울인 책들이 쏟아져 나온다. 조금만 기다리면 보게 될 것이라는 대장간 대표의 말대로 올해가 시작되니 책들이 쏟아져 나온다. 요즘은 책이 나오면 걱정부터 든다. 팔리려나? 저러다 출판사 망하는 것 아냐? 라는 걱정들이다. 안 읽어도 너무 안 읽는 시대에 출판사로 존재하는 것은 끔찍한 재앙이다. 그러나 희망까지 거둘 수는 없는 법이다. 일단 나라도 열심히 사 모아야하지 않을까?

 

일단 자끄 엘륄은 신간이 나오는 족족 사 모으고 있다. 올해도 몇 권이 더 추가되었다. 이러다 올해 안에 엘륄의 책이 완간되는 건 아닌지.. 하여튼 이번에 <우리의 기도><마르크스의 후계자>가 출간되었다. 예언자적 글쓰기로 유명한 엘륄의 책은 읽기도 힘들지만 번역은 더욱 고통스럽다. 그러나 읽는 이마다 축복이 있을지니, 그야말로 한국을 제대로 보여주는 예언자가 아니던가. 박철수의 <하나님 나라><교회란 무엇인가>를 전면 개정한 책이다. 이전 책도 상당히 혁명적이었는데, 이번 책은 얼마나 보강이 되었을까? 궁금하다.

 

존 드라이버의 <교회의 얼굴>은 어제부터 읽고 있다. 오랫동안 선교사로 활동해온 존 드라이버는 성서가 말하는 교회의 이미지가 무엇인지 심오하게 분석하고 진단한다. '성서에서 찾은 12가지 교회의 이미지'라는 부제가 말해주는 성서가 보여주는 교회의 이미지를 보여준다. 정일권의 <십자가의 인류학>은 낯선 책이다. 마이클 하딘의 <예수가 이끄는 삶>은 예수가 요구하는 삶, 즉 평화의 길이 무엇인지를 알려준다. 저자인 마이클 하딘은 교회를 교육하는 비영리단체인 '프리칭 피스'의 설립자이며 이사이다. 이번에 처음 번역 출간되는 저자이다. 그가 말하는 평화가 무엇인지 자못 궁금하다.

 

돈 안 되는 책만 잔뜩 출판하는 대장간 출판사다. 걱정도 되고 고맙기도 하다. 바른 시대를 만들어가고, 옳은 교회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절대 건너 뛸 수 없는 책들을 펴내는 곳이다. 교회를 사랑하고, 진리를 사랑하는 이들이여 대장간의 책들을 읽으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