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오면 꼭 읽고 싶은 책


봄은 꽃, 비, 따스한 바람, 나들이, 나물, 여행, 커피숍, 친구, 아 이를 어쩌나. 이런 단어들이 자꾸 생각나. 근데 하나 빠진게 있어. 독서가 그거야. 나는 홀로 커피숍 구석진 곳에 아메리카노 한 잔 홀짝 거리며 책을 펴들고 독서 한다. 찬기운이 아직 남은 거리의 풍경을 보면서 말이다. 그래서말인데 봄은 이러나 저러나 오게 되있어. 내가 상관 안해도. 오늘도 신간 나들이 한다.  봄이 읽으면 좋을 책으로..


1. 그대 나의 봄날

박진희의 첫 책

그 많은 책을 손 봐주던? 그녀가 첫책을 냈다. 그것도 거의 7년 만에 말이다. 아프리카 여행기란다. 그런데 사진은 어떻게 찍었지. 아기자기한 사신과 눈으로보고 손으로 만진 아프리카를 글로 말한다. 다소곳한 그녀의 성품이 진한 잉크에 담겼다. 봄날에 일으라.









2. 봄 그리고 봄

정이준의 장편소설.

많은 사람들이 기다린 그 소설이다. 아 봄에는 소설을 읽어야해. 

그리운 가득한 봄향기 맡으며 말이다. 












3. 사람은 여행합니다.

여행은 결국 사람을 읽는 것이다.

지독한 고독을 삼키며 손님을 기다린다. 커피트럭 '공간 153'을 몰고 전국을 일주한 김현두의 여행 스케치다. 나도 이런 여행 하고 싶다. 커피도 팔고, 여행도 하고. 봄 날이니 해보는 생각이다.











4. 신의 호텔

치유는 마음에서 먼저 일어난다. 진짜 치유란 마음이 치유되는 것이다.

맞는 말이다. 인간 중심의 의료 기관이 무엇인지 너무나 잘 보여준다.


나 이런 병원에 입원하고 싶어. 말리지 말아줘 제발!


아프지만 환자는 없는 병원, 이곳이 신의 호텔이다.









봄이다. 훌쩍 떠나고 싶다. 한 권의 책을 들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