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왈드 챔버스(Oswald Chambers)


세계에서 기독교인 가운데 가장 많은 책을 읽는 저자는 누구일까? 아직까지 명확한 통계는 없지만 대체로 가늠할 수는 있다. 천로역정의 주인공인 존 버니언의 단연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고백록의 저자인 어거스틴과 그리스도를 본받아의 토마스 아 켐피스 역시 많이 읽힌다. 생존 작가 이긴 하지만, 필립얀시의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역시 최고의 베스트셀러이다. 


















그러나 이러한 고전 외에 그리 오래되지 않았지만 영미권 외 다른 지역에서도 번역되어 가장 많이 읽히는 책이 한 권있다. 그 책의 제목은 오스왈드 챔버스의 [주님은 나의 최고봉]이다. 오래전 여러 출판사에서 번역했지만 수년 전에 옹기장이에서 정식 계약을 맺고 한국어로 번역 출판 되었다. 오스왈드의 묵상집은 심장을 후벼파는 예리한 문장과 통찰력이 묻어 있다. 다른 여타 묵상집이 많지만 모든 묵상집을 합해도 '주님은 나의 최고봉'보다 못할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주님은 나의 최고봉은 여러 판을 사용하고 있으며, 심지어 달력형태로까지 제작되었다. 한글판, 한글영문판, 영문판 모두 있다. 또한 영문판에도 하드커버용, 일반, 페이퍼백, 가죽까지 있을 정도다. 이렇듯 수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묵상집이다. 



















오스왈드 챔버스의 깊이있는 통찰력으로 인해 다른 책도 번역되어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가장 많이 팔리는 순으로 하며, 기도, 산상수훈, 그리스도인의 정체성, 제자도가 이어진다. 
















그 다음으로 '그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라'가 있고, 이 외에도 '창세기 강해' '하나님의 일꾼' ' 하나님께 인정받는 사역자'와 '도움의 장소' ' 순례자의 노래' '주의 형상을 볻받아' '죄의 철학'이 있다.  필자가 생각하게 최고의 책은 묵상집인 주님은 나의 최고봉'이며 다음으로 '죄의 철학' 마지막으로 산상수훈' 강해집이다. 나머지도 영적으로 깊이가 있지만, 세 권의 책이 가장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