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추천도서


1. 찰스 디킨스의 <크리스마스 캐럴>


방금 찰스 디킨스의 <크리스마스 캐럴>을 모두 읽었다. 감동, 그 자체다. 역시 근대 고전에 들어갈 만한 위대한 작가다. 크리스마스의 풍경과 의미를 이처럼 잘 담아낸 이가 또 있을까 싶다. 모두에게 추천하고 픈 책이다. 아직 <두 도시 이야기>는 읽지 못했다. 시간 나는 대로 읽을 참이다. 펭귄 클래식에서 나온 정식판을 읽었다. 다른 출판사의 책을 읽어도 좋다. 펭귄 클랙식 판은 스크루지가 나오는 크리스마스 캐럴뿐 아니라 크리스마스에 얽힌 다른 소설까지 함께 담았다. 

















2. 안데르센 <성냥팔이 소녀>

디킨스와 안데르센의 책들은 풍기는 뉘앙스가 비슷하다. 가난하고 어렵지만 소망을 품으라는 이야기다. 희망을 주는 안데르센의 소설집도 추천한다. 특히 성냥팔이 소녀와 눈의 여왕은 크리스마스에 읽기에 딱이다.
















3. 미하엘 유르크스 <크리스마스 휴전>

크리스마스 하면 1차 대전에 일었던 실제 이야기를 빠트릴 수 없죠. 1914년 12월 성탄을 얼마 앞둔 서부 전선, 영국군과 독일군은 대치 상태에서 앞으로도 뒤로도 갈 수 없는 진퇴양난의 상황 속에서 비참한 시간을 보내야 했다. 그러던 어느날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캐롤송이 들렸다. 독일군들이었다. 영국군은 독일군을 향해 총구를 겨누었지만 차마 쏠 수는 없었다. 독일군이 외쳤다. "우리도 쏘지 않을 테니 너희도 쏘지 마라" 그렇게 그들의 암묵적 합의는 이루어 졌다. 한달 가까운 시간을 전쟁을 그만두고 크리스마스를 즐겼다. 서로 만나 차도 마시고 축구도 하며 마음껏 성탄을 축하했다. 이보다 더 아름다운 이야기가 있을까. 
















4. 존 버닝햄의 <크리스마스 선물>, 리아 가리니 알리만디 <가장 소중한 선탄선물>

어린이 동화가 어른들은 읽기가 좀 그렇죠. 그러나 읽어보면 참 재미 있습니다. 산타 할아버지의 성실함과 노력이 성탄의 즐거움을 배가 되게 합니다. 리아 가리니 알리만디의 가장 소중한 성탄선물도 읽으면 좋습니다. 성탄에 읽힌 감동적인 이야기를 모았습니다. 잔잔한 감동이 밀려 오는 이야기 모음집니다.
















5. 성탄절, 기독교 도서들


안셀름 그륀 (Anselm Grun)의 <50가지 성탄축제 이야기>, 제임스 몽고메리 보이스의 <성탄절 메시지>, 로이드 존스 <크리스마스 메시지>

성탄을 주제로한 역사적 신학적 설교들과 이야기 모음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