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신간

2013년 12월 18일


벌써.. 12월이면 늘 이 단어를 썼다. 해년마다 쓰는 단어인데 지겹지가 않고 경각심만 더해진다. 세월에 대한 감각이 늘어서인지 무뎌서인지 모르겠느나 답답함은 쉬 가시지 않는다. 시간을 아끼자. 많이 아끼자. 답은 이것밖에 없다. 기독교 12월 신간이 많다. 골라 보자.


1. 이재철 목사의 <사명자반>

그동안 새신자반, 성숙자반을 내셨다. 이번엔 마지막으로 사명자반이다. 결론은 사명자가 아니던가. 이번에 <청년아 울더라도 뿌려야 한다>가 특별판으로 나왔다. 함께 보면 좋겠다. 사도행전 마지막 8권도 몇 달 전에 출간되었다. 이재철 목사의 책들은 버릴게 없다. 

















2. 김형규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선교를 떠난 건 단지 하나님께서 원하시기에. 더 하나님을 담고 싶어서였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홀연히 떠난 선교 이야기. 아직도 이런분이 계시나 싶다. 그저 순종으로 일관하는 그의 이야기에 박수를 보낸다. 선교사에 관련된 책 몇 권을 함께 골라 보았다.  그중에서도 <쏘라비안 나이트>는 본국에서 선교사를 돕는 사역을 하는 선교사로서의 사역을 이야기 한다. 희노애락이 담긴 책이 구구절절하다. 
















3. 김용민 <맨얼굴의 예수>

또 히트 칠까? <나는 꼼수다>로 널리 알려진 저자는 목사의 아들이면서 지독하게 목사를 싫어 한다. 왜 일까? 궁금하다. 아직 대면하지 못했으니 감도 잡기 힘들지만 분명 특이한 사람이다. 그가 이번에 또 한 권의 책을 냈다. <맨 얼굴의 예수>란다. 포장되고 분장된 예수 말고, 진짜 예수를 만나야 한단다. 그래 나도 그런 맨얼굴의 예수를 만나고 싶다. 보여줘!









4. 박영돈 <일그러진 한국 교회의 얼굴> 

또 한국교회 이야기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한국교회 이야기를 늘어 놓는다. 계속 들어야 하리라. 아직 놓칠 수 없는 부분이 많다. 성경적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괴리감을 떨쳐내지 못하고 한국교회를 좀더 성찰하기를 원한다. 위기의식 속에서 펴낸 책이다. 읽어 보자.









5. C. S. 루이스 <순례자의 귀향>

부제가 모든 것을 설명해 준다. 기독교, 이성, 낭만주의에 대한 알레고리적 옹호서

정말 그렇다. 읽어보면 흡사 존 버니언의 천로역정을 읽는 듯 하지만 색이 많이 다르다. 유물론과 낭만주의 등 현대적 사상을 조목조목 파헤치고 분석하여 기독교의 필요성과 탁월성을 변증한다. 문학을 통한 멋진 변증이다. 모두에게 추천한다.

1985년에 보이스사에서 번연된 책도 있다. 정식판은 홍종락이 번역한 홍성사출판사 판본이다.







6. 팀 켈러의 <일과 영성>

팀 켈러의 영성편이다. 갈라디아서로 그의 탁월함을 충분히 보았다. 이번에는 직업을 가진 이들에게 주는 선물이다. 평범한 일상 속에서 영성을 어떻게 유지하고 가꿀 것인가를 잘 보여준다. 영적 안목이 탁월한 목사답게 그의 책도 매력적이다.








7. 조요나의 <요나의 일기>

요나? 선지자? 아니지만 삶의 맥락은 다르지 않았다. 오직 공부만이 즐거움이고 삶이라는 게으르지 않는 삶을 살았다. 그러다 빼속까지 파고 들어오는 통증을 겪으면서 내면을 들여다 보기 시작했다. 삶이란 그런거다. 꿈을 내려 놓았을 때 꿈이 이루어지는 역설의 삶. 그런 것이 아닐까. 저자의 내밀한 이야기를 통해 나를 들여다 보자.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세계사이버대학 2014-02-11 17:00   좋아요 1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세계사이버대학 선교학과에서 신, 편입생을 모집합니다.

세계사이버대학 선교학과는 2년제 전문대학 과정으로 평신도 사역자와 선교사, 목회자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저렴한 학비와 각종 장학금 혜택과 함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준 높은 강의를 인터넷으로 통해 들을 수 있습니다.

2월 13일(목)까지 입학원서를 인터넷으로 접수합니다. www.world.ac.kr 1577-4990

선교학과 사무실 031-785-3413

빛과소금 2014-04-01 20:52   좋아요 1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신천지의 말씀을 들려 드리고자 이렇게 댓글을 올립니다 ^.^
각 시대적 믿음과 양식은 무엇을 말한 것인가?
시대는 아담 때로부터 오늘날까지 아담, 노아, 모세, 예수님 초림 때가 있었고, 또 예수님 재림 때가 있다.
시대적 믿음은 어떤 것인가? 시대마다 예언이 있었고 성취된 일들이 있었으니, 이를 믿는 것이 믿음이다.
양식은 두 가지가 있으니, 하나는 육의 양식이요 하나는 영의 양식이다. 때에(때를) 따라 주는 양식은(마 24:45-47 참고) 영의 양식이요 믿음의 양식으로서, 예언이 성취될 때에 그 예언과 성취된 실상을 알려 주는 것이 그 때의 양식이다.
양식과 믿음에대해서 궁금 하시다면!

http://cafe.naver.com/scjschool 이곳으로 한번 오셔서 말씀한번 읽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