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팔리는가 - 뇌과학이 들려주는 소비자 행동의 3가지 비밀
조현준 지음 / 아템포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팔리는가?`보다 더 중요한건 `왜 사는가?`이다. 잘 팔리는 물건과 팔리지 않는 물건의 차이는 무엇일까? 저자는 그 답이 행복이라 말한다. 인간이 구매하는 근본적 이유는 '행복하기 위하여'
그럼 기업은 소비자에게 행복을 주어야 잘 팔린다는 공식이 성립되지 않을까? 문득 그런 생각이 든다. 그런 단순하고 지극히 평범한 사실은 왜 굳이 두꺼운 책으로 펴내야할까? 문제는 소비자들의 심리가 그리 단순하지 않기 때문


상품이 나오기 전 기업들은 상품을 먼저 시식하게 한다. 소비자들은 `좋다`고 말하고 `기꺼이 사고 싶다`고 말한다. 그러나 진작 상품이 시중에 나오면 사지 않는다. 이러한 이중적 소비자 태도로 인하여 기업들은 혼란 스러워한다. 그럼 어떤 상품은 사고 어떤 상품은 사지 않는 근거는 무엇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