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펄전의 기도 레슨 Echo Book 2
찰스 스펄전 지음, 유재덕 옮김 / 샘솟는기쁨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펄전에게 배우는 기도레슨


제자들이 물었다. '주여 어떻게 기도하여 합니까?' 주기도문은 제자들의 요구로 주어진 답이다. 이것은 기도가 이론처럼 쉽게 되지 않음을 보여주는 실례이다. 기독교인이 된다면 가장 먼저 찬양과 예배 드리는 법을 배운다. 찬양과 예배는 굳이 교육이 필요하지 않다. 그냥 앉아 따라하면 될 일이다. 신학적인 이론을 접하고 싶다면 추가적인 배움이 필요하겠지만 말이다. 그러나 기도는 아니다. 


기도는 배워야 한다. 이것은 혼자 힘으로 해결하지 힘들다는 것이며, 좋은 모범을 따라야 함을 말해 준다. 이번에 샘솟는 기쁨에서 스펄전의 기도레슨을 새롭게 출간한다. 이 책은 성경 인물들을 통해 하나님께 기도하는 모범을 배우게 될 것이다. 기독교인들이 오해하고 편견에 사로잡힌 잘못된 기도를 바로 잡을 수 있다. 또한 전정한 기도가 무엇인지도 배우게 될 것이다. 


스펄전은 침례교도이면서 개혁적인 신학을 지향했던 분이다. 20세기의 가장 탁월한 성경강해자이자 설교자이다. 영국의 영적인 거장이며 본인 스스로 기도의 용사였다. 성경 신학에 깊은 뿌리를 내린 기도를 설교로 풀어 냈다. 성경 속에서 기도의 원석을 캐내어 잘 가공하여 영롱한 빛을 발한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다시 한 번 기도의 맥을 잡고 기도의 법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


초신자나, 기도에 더 깊이 알고 싶은 성도, 목회자들에게도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