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치고 싶은 엄마 놀고 싶은 아이 -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오은영 박사가 전하는 공부력 향상 육아법!
오은영 지음 / 웅진리빙하우스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엄마도 배워야 가르친다.


오은영 박사가 돌아왔다. 우리집에 오은영 박사의 책이 몇 권 된다. 읽을 때마다 느끼는 건 어쩜 이렇게 부모의 마음을 잘 읽어 낼 수 있을까 싶다. 박사이기에 당연하다고 말하고 싶으면서도 고마움이 생긴다. 이번에 출간한 <가르치고 싶은 엄마 놀고 싶은 아이> 역시 자녀 양육의 최고의 책이 아닌가 생각 된다. 


아이들은 부모의 마음과 다르다. 놀고 싶고 게으르고 싶다. 부모는 반대다. 지나온 삶을 추억하며 후회없는 인생을 살게하려는 욕심이 먼저 앞선다. 그러다보니 자녀와 충돌이 일어나고 다툼이 잦다. 상처주고 상처 받으며 부모와 자녀간은 틈이 더욱 벌어진다. 이럴 때 이 책을 참고하면 된다. 


유년시절은 유아기의 결과이다. 유아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다음 시절이 결정된다. 이번 책은 유아기에 집중한다. 어떻게하면 아이들을 잘 기를 수 있는지를 생각한다. 중요한 것... 유아기는 학습시키려하지 말라. 상호작용하며 애착관계를 잘 형성하고 부모와의 놀이를 통해 학습증진을 노리라는 것. 너무 엄격하고 규칙적인 생활은 오히려 아이들을 삐둘어지게 한다는 조언도 잊지 않는다. 


초등이전 유아시절의 아이들을 잘 양육하고 싶다면 이 책을 꼭 참고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