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작가 김태광 - 스무 살 빈털터리에서 책쓰기로 37세에 억대 수입의 작가가 되다
김태광 지음 / 위닝북스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처음부터 잘하는 건 아니다. 전문가가 되려면 시간이 필요하고 노력을 해야 한다. 공짜는 없다. 대개의 사람들은 지레전문가를 겁내하지만 알고보면 그들도 아무것도 아니다.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다.

김태광의 책을 읽으면서도 그것을 더 깊이 많이 알게 된다. 자포하고 싶은 마음과 무엇이든 안된다는 많은 불안이 존재했음에도 김태광은 포기하지 않았고 결국 성공했다. 누군가의 말처럼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성공은 시간 문제인 것이다. 성공하지 못하는 유일한 하나의 이유는 포기다.

그 따위 것은 배추 셀때나 쓰고 지금 당장 글쓰기를 시작하라.


저자를 보면 생각난 단 한 문장
"지독하게 지독하다."
어떻게보면 지독하게 재수 없는 사람이다. 찢어지게 가난했고, 공부도 별로였고, 사업도 시원찮았다. 특히 사랑하는 애인까지 아버지까지 죽음이란 녀석 때문에 잃어야 했다. 자포자기도 생각했다. 자신도 목숨을 끊고싶은 유혹도 받았다. 그러나 단하나 포기하지 않았다. 이것이 그를 지금의 억대 수입을 벌게한 이유가 되었다.


좋은 문장은 많다. 그러나 위대한 문장은 적다. 나에게 있어 가장 위대한 단 한 문장을 찾으라면 이렇게 말할 것이다.
"절대 포기하지마!"
이말 밖에는 할 말이 없다. 김태광도 그렇게 말할 것이다. 나이로 보면 나보다 어린데도 용기와 어른스러움은 나보다 훨씬 높다. 부럽고 시기나고 고맙다.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언제나 성공은 보장된 것이니 나 또한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뛰어 보자. 내일의 성공을 위해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