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를 위한 도서들 모음


애초에 작가가 꿈인 것은 아니었다. 그러나 글을 쓰다보니 작가가 되고 싶은 마음이 서서히 들기 시작한다. 무엇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도 모르지만 글을 쓰면 행복지고 즐거워진다. 그래서 읽기 시작한 것이 글쓰기 관련 책들이다.


처음은 아니지만 생소한 분, 이오덕 평생을 아이들 글쓰기에 관심을 갖고 사실적 글쓰기를 주장하신 분이다. 이분의 글을 읽다보면 사실을 솔직하게 생각하고 사고하도록 가르친다. 리얼리즘.. 뭐 그런것... 말장난이 아닌 진실을 써야 한다는 주장이다.
















치유로서의 글쓰기

글쓰기를 통해 치유가 가능하다는 속설? 진짜다. 치유의 글쓰기는 철저히 자신을 위한 글쓰기로서 살고싶은 욕망을 따라간다. 치유는 억압된 감정을 글로 표출하고, 자신의 숨겨진 이면의 이야기를 끄집어 냄으로 치유해 나가는 수단이다. 이미 수많은 사람들에 의해 검증된 글쓰기다. 
















매일 쓰기의 힘

근래에 읽은 책 중에서 가장 좋은 책은 줄리아 카메론의 <아티스트 웨이>로 자신에게 마법을 거는 모닝페이퍼를 매일 작성하라고 말한다. 그럼 기적은 일어날 것이다.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스스로 칭찬하고, 하루를 예언하라. 감정에 솔직하라. 뭔가 새로운 일을 일주일에 한 번은 하라. 아티스트 데이를 정하라 등 기발하고 재미난 상상력이 가득한다. 하나더 추천하면 사이토게이지의 '원고지 10장을쓰는 힘'으로 매일 꾸준히 쓰라는 말이다. 그러면 작가는 반드시 될 것이다. 글은 능력이 아니라 엉덩이로 쓰는 법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jin7ho 2013-02-01 08: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감사드립니다~좋은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