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든든한 인맥 지도를 그려라 - 커리어 관리 전문가가 밝히는 한국형 인맥 만들기 노하우
유용미.황소영 지음 / 아라크네 / 200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인맥이란 주제로 처음 읽어보는 책이다. 전에 카네기 처세술에서 인맥에 관한 부분을 읽어 본적이 있지만 그 당시는 인맥에 관해 잘 아는 바도 없었고 필요성도 느끼지 못했다. 그 후 14년 정도가 지난 지금. 나는 인맥에 관해 너무 무지한 수준에 머물러있다는 것을 느끼고 인맥을 넓히고 싶었다. 그렇다고 실질적인 필요를 채워주는 부분이 아니기에 잊고 있었는데 경영학 도서를 찾다가 우연히 이 책을 발견하였다.
지금까지는 인맥에 관한 다소 부정적인 생각에 있어서 그리 좋아하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페이지를 넘길수록 잘못된 인맥이해를 알고 생각을 고치게 되었다. 인맥이란 사람을 도구로 여기는 것이 아니라 필요를 채워주는 관계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요즘 흔히 사용하는 윈윈관계가 가장 이상적인 관계이다. 이것을 잘 그려준다는 점에서 이 책은 매우 좋은 주제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인맥에 관련된 다른 몇 권의 책도 함께 보았지만 이 책이 가장 잘 정리되고 체계화 되어있어서 보기에 편하고 이해가 쉬었다. 인맥을 분류하고 관계를 맺는 것까지 상세한 지침들을 가르쳐 줄 뿐 아니라 관리와 활용까지 보여준 유용한 책이라 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내게 큰 깨우침을 주제가 있다면 자신을 브랜드화 하라는 것이다. 전혀 생각지 못했던 부분이라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그렇다! 다른 사람을 아는 것만큼 남이 나를 어떻게 알아 주느냐도 매우 중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