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경제 연구소에서 추천한  

'잘나가는 CEO의 감성멘토 TOP2'
 

삼매경과 수중혜 

<삼매경>  

삼성경제 연구소에서 발표한 중요한 자료들을 한 권의 책으로 모았다. 매우 실용적이고 시대가 돌아가는 현실적인 문제들을 다루고 있어서 좋다. 가볍게 읽기도하고, 무겁게? 읽어도 좋은 책이다. 여러 연구논문들과 이야기를 모았으니 보는 시각에 따라 천차만별 해석이 가능하다.

 

 

 

 

 

 


 手中慧 손과 가운데 그리고 지혜, 아니면 손안의 지혜, 어렵다.  

하여튼 이 책은 지도자들을 위한 작은 멘토라고 불러야 좋을 듯 싶다. 시대적 트렌트를 알려주면서 감성적인 코치는 어떻게 할 것인가를 조목조목 들려준다. 

 

 

 

 

 

삼성경제연구소에서 발간한 책들이 제법있다. 그 중에서 괜찬은 책들을 추천해 보자. 

<CEO칭기스칸> 

징기스칸에게서 배우는 경영 노하우이다. 작은 유목민에서 동양의 황제로까지의 머나먼 여정, 그는 어떻게 그 먼길을 단숨에 올라갔는가를 보여준다. 

 

 

 

 

 

 

 

<당신의 인생을 이모작하라> 

서울대 최재천 교수는 고령화 시대에 이모작은 필수라고 선언한다. 인생은 60부터라는 말은 이제 실감나는 현실이 되었다. 자, 슬슬 발동을 걸어보라 제2의 인생을 어떻게 살 것인지를... 생물학자의 말을 들어보고 나이와 직업과 매치가 되는 직업을 찾아보자. 

 이 책과 비슷한 또 다른 책, <은퇴 후 30년을 준비하라>

 

  

 

 

 

 

 

 

 명품 기업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그들의 원리를 무엇인까? 명품 기업의 숨겨진 비밀과 원리를 찾아 떠나는 <나는 고집한다. 고로 존재한다> 

 <문화 콘텐츠, 스토리 텔링을 만나다> 이젠 스토리텔링 시대다. 사연이 있어야 추억이 되고 추억이 있어야 상품이 변하여 가치가 된다. 진정한 가치 창출은 바로 스토리텔링!

 


 

 

 

 

 

 

<스페이스 마케팅> 

마케팅도 스페이스다. 공간 속에서 펼쳐지는 마케팅의 치열한 전투, 그들은 알고 있는가 모르고 있는가. 공간배치를 통해 상품의 품위를 높이고 판매고를 높여주는 비밀은? 스페이스 마케팅에서 만나보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