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와 알라딘 서재에 방문객이 부쩍 늘었다. 전에는 많아야 하루에 2-30명에 그쳤는데, 요즘은 보통 100명이 넘는다. 어떤 날은 300명보다 많이 방문한 적도 있다. 일반 블로그에서야 검색을 통해 들어온 다지만 알라딘 방문은 검색 순위에서 한참 밀려나 있기 때문에 들어오기가 힘들다. 그런데도 하루에 100명이 넘게 들어오는 것이 수상하다. 도대체 어떤 통로를 통해 들어오는 것일까? 혹 이곳에 방문한 분들이면, 댓글로 어떤 경로로 들어왔다는 것을 알려주시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알라딘 서재는 방문자 유입처를 알수 없기 때문에 무척 궁금하답니다. 

  

글을 쓴김에 블로그에 관한 몇 권의 책을 소개해 봅니다.  

1. 데이비드 클라인과 댄 버스타인의 공동 저자로 쓰여진 블로그]라는 책입니다. 말 그대로 블로그에 관한 기초와 역사를 담은 책으로 블로그에 대한 개념을 정리해준 책입니다.   

2. 이지선의 [블로그 만들기]라는 책입니다. 블로그에 관한 기초지식에서 파워블로그까지의 과정과 방법을 담은 책이죠. 약간 오래된 책이기는 하지만 블로그에 대한 아주 중요한 책이랍니다.  

3. 윤상진 외 공동 저자로 만들어진 [파워 블로그 만들기]라는 책인데요. 실전에서 일하는 분들의 책입니다. 실전에서 갈고 딱은 실력들이고, 충분히 검증된 파워 블로거들이라 믿을 만하고, 가장 질용적인 책입니다. 가격이 쬐금 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