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에서 10억 벌기 (보급판 문고본)
황윤정 지음 / 명진출판사 / 2008년 5월
평점 :
절판


황윤정씨의 G마켓에서 10억 벌기.

벌써 이름에서부터 뭔가 대박을 불러들이는 느낌을 준다. 아니면 순 뻥이든지.

어쨌든 황윤정이라는 그 이름 때문에 사기는 아닐 것이리라.

나 아직 황윤정씨가 어떤 입지를 가진 존재인지정확하게 모른다. 내가 워낙 그 쪽으로는 문외한 이라서.. 창업과 마케팅 쪽에 관심이 많아서 읽기 시작한 책이다.

그런데 생각보다 탁월한 책이라는 것을 알수 있었다.

지마켓을 안지는 몇년 되지 않았다. 하기야 그 당시에는 그렇게 많이 알려진 곳은 아니었기에 당연하리라. 나 개인도 먼저 옥션에 가서 물건을 사고, 경매하는 재매를 들인적이 있었다. 하지만 옥션은 여러면에서 아쉬운점이 많았다. 내 같이 둔한 사람은 정확히 그것이 무엇인지를 잘 파악하기는 힘들다. 그러나 사용해 보면 웬지 어색하고 불편하다. 옥션과 인연을 맺은지도 벌써 5년이 되었는데도 말이다.

이 책은 지마켓의 소비라를 위한 책이 아니라 판매자를 위한 책이라는 점에서 약간의 나와는 거리감이 있다. 그럼에도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결을 배우고 싶은 마음에 읽기 시작했다.

초반부는 지마켓의 배경과 성장 과정들을 설명하고.

그 다음으로는 지마켓 사용법.

그 다름으로 지마켓에서 성공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독자마다 견해가 다르겠지만 결론은 두가지인 것 같다.

당연한 말만 하든지 아니면 대단한 책이든지..

내가 볼때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당연한 불변의 비결을 보는 것 같다.  그래서 당연하면서도 대단한 책이라는 점에서 좋은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벌써 2년의 가까운 시기가 흘러서 많이도 변해있겠지만 중요한 성공의 법칙만은 그래도 이리라. 오늘 벌써 2번이나 읽고 중요한 부분은 계속해서 읽고 있다. 무시할수 없는 중요한 것들 보여주는 참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