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서 만나고 이야기하라 - 내 삶에 변화를 끌어내는 핵심 전략
배정환 지음 / 미디어숲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변화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면서 변화라는 단어는 필요불가결한 요구인 동시에 고통입니다. 이 책은 마케팅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배정환의 실용적 자기계발 도서입니다. 책의 내지 안에 잘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서 아예 시도조치 하지 않는 것만큼 큰 실수는 없다는 에드먼드 버크의 글귀에 공감이 갑니다. 변화는 두렵고 떨리는 일입니다. 지금까지 자신이 쌓아온 것들을 모두 버리고 새롭게 시작해야 하기에 에너지도 두 배로 들고, 힘듭니다. 하지만 지금은 변화의 시기입니다. 지금도 변하지 않은 사람들은 도태했고, 퇴보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변해야 할까요? 저자는 자신의 삶에서 변화를 이끌어내는 핵심 전략을 한 권에 담았습니다.

 

전체 5part로 분류했지만 순서에 연연할 필요는 없습니다. 변화를 가져 오기 위해서 먼저 문 밖으로 나가야 합니다. 나가라는 말은 행동을 시작하라는 말이며, 현재의 익숙한 환경에서 벗어나라는 말입니다. 아무리 계획을 짜고 치밀하게 준비해도 생각대로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단 행동해야 합니다. 만나서 협상을 해야 거절을 당하든 협상을 하던 결론에 도달합니다. 실패하면 다른 계획을 짜서 도전하면 됩니다. 하지만 도전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행동은 경험이며, 경험은 지혜가 됩니다.

 

우리는 어떤 일을 할 때 직관력으로 처리할 때가 많습니다. 직관력은 많은 경험에서 나오고 경험은 시행착오에서 얻어집니다.”(28)

 

두 번째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도 변화의 중요한 수단입니다. 새로운 사람이란 나의 일을 지지하고 동역할 사람을 말합니다. 내 주변의 사람이 모두 긍정적인 사람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일을 시작할 때나 추진할 때 비관적인 사람은 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람뿐 아니라 마음도 단련해야 합니다. 목포 지점이 다가올 때 가장 큰 고통을 느낀다고 합니다. 종종 실패하기도 합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라는 속담도 있습니다. 식상한 속담이지만 마음에 아로새길 중요한 금언입니다.

 

두 번째 Part는 만남입니다. 직접 만나서 어떻게 이야기하고 대화를 이끌어 나갈지를 설명합니다. 첫 장에서 시장이 인사하러 온 경험은 뻔한 이야기인데 공감이 갔습니다. 작은 친절로 인한 감사가 큰 반응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죠. 먼저 다가가기는 어떨까요? 요즘은 가까운 사이라도 불필요하게 간선하기 싫어 사무적인 용어 아니면 말을 안 섞는다고 합니다. 그럴 수 있죠. 하지만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고 말문을 트는 것은 나쁘지 않습니다. 판매와 조 지라는 이야기는 유명하죠. 그는 자신의 가계에 찾아오는 사람이 누구든 상관없이 친절하게 대했다고 합니다.

 

그 외에는 저자는 화내지 말 것, 대화의 상대를 주인공으로 만들 것 다양한 방법을 제시합니다. 책을 읽고 있으면 저자가 대단한 능력자인 것 같습니다. 사소한 것에 관심을 갖고 성공을 향해 달려 나가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실패의 늪에 빠져서 살아가는 이들이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내고 싶다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