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의 섬 3 쥘 베른 걸작선 (쥘 베른 컬렉션) 9
쥘 베른 지음, 김석희 옮김 / 열림원 / 200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 및 어떤 영화의 간접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스포일러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읽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마 어린 시절에는 누구나 자신만의 이상향을 건설하는 상상을 해보지 않았을까 합니다.' 이 건물은 이 쪽에 저 건물은 저 쪽에, 그리고 꼭 무슨무슨 시설을 갖추어야지'와 같은 공상을 하다보면 시간은 잘도 가곤 했습니다.
이 책의 상황은 이런 공상과는 좀 다르지만 디포 이래 유구히 전해져오는 조난소설과 플라톤 이래 유구히 전해오는 유토피아 소설의 성공적인 합성체라고 할 만합니다. 
거의 아무 것도 없이 무인도에 떨궈진 네 명의 사람이 자신들의 사회를 건설해가는 과정도 재미있고(물론 19세기 인물들의 광대한 자연과학 및 공학적 지식에 주눅드는 감은 있지만) 거기에다 보너스로 '그 분'까지 출연해 주시니 금상첨화라고 하겠습니다. 

가격의 압박이 좀 있습니다만 베른의 팬이라면 마일리지를 모아 구입해 볼만한 책입니다.

추기 : 책 크기는 일반적 판형보다 조금 작습니다. 참고하십시오. 

추기2 : 얼마전에 등장인물 중의 한 명이 출연하는 젠틀맨 리그라는 영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당시 저는 왜 그 사람을 인도인으로 묘사해 두었을까, 근거는 있는거야?라며 속으로 감독와 각본가를 비난한 적이 있는데 각본가 및 감독님, 죄송합니다. 제가 아는 것이 없었던 탓에 엉뚱한 비난을 했던 걸 용서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