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2012년 새로운 해가 시작되었다.

새로운 마음으로 새출발을 시작하려는 나.

그 마음으로 골라본 주목할만한 신간이다.

 

1. 직장인 울랄라

 작가는 직장생활은 결혼과도 비슷하다고 한다. 한번 이직은 이혼과 비슷한 상황. 난 그럼 한번의 이혼을 경험한 것이다. 새롭게 시작하려는 나에게 그 마음가짐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책 소개에서 피부로 느꼈다. 지금 나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고.

대한민국에서 직장인으로 살아가려는 사람은 읽어볼 만한 책 인것 같아 주목할만한 신간에 넣었다.

우여곡절이 많은 직장생활에서 깨닫은 행복의 순서가 담겨있는 책이다.

 

 

 

 

 

2. 왜 부자들은 장지갑을 쓸까

 어른은 돈이 눈이 있어서 사람을 따라간다고 말씀하시곤 했다. '그럼 난 돈이 따라 올 수 있는 사람인가?' 돈에 집착하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올해 신랑과 나는 새로운 마음으로 목표를 세우고 돈을 모으기로 결심했기에 눈에 쏙 들어오는 책이었다.

 작가는 지갑의 가격으로 연봉이 결정된다고 한다. 연봉 200배법칙이라고 한다. 중요한 것은 지갑자체가 아니라 돈에 관심을 가지고 현명하게 사용하는 사람이 돈을 끌어모은다는 것이다. 물론 어떻게 보면 뻔한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항상 구체적인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큰 명제는 같지만 어떻게 해야하는가 그 방법을 이 책으로부터 배우고 싶다.

 

 

 

3. 하드골

'무엇을 향해 달려가야하나' 최근에 가장 고민하고 있는 한문장이다.

"만일 그저 그런 삶을 원한다면, 그저 그런 목표를 설정하라.
경이롭고 의미 있는 삶을 원한다면, '하드 골'을 설정하라"

책소개에서 이 한문장은 마음 속에 콕 와서 박혔다. 나는 항상 그저 그런 목표를 세우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

나에게 하드골이란 어떤 목표일까.

이 책을 통해서 제대로 목표를 세우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

그리고 열심히 그 목표를 향해 달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