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6 연예인이 나에게 말을 걸어온다면 누구였으면 좋겠어? 나를 보고 말한 첫 마디는?




 이런 건 재미로 생각해도 괜찮겠지만, 저는 별로 연예인이 저한테 말을 걸면 어떨까 하는 생각 하고 싶지 않아요. 보통 사람하고도 말 잘 못하는데, 연예인은 더 못하겠지요.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이 말을 걸어오면 좋겠다 생각한 적이 아주 없지 않을지도 모르겠지만, 지금은 별로 관심 없어요. 본래 알던 사람이라면 모를까. 그런 사람 없군요. 제가 아는 사람이 연예인이 된 일. 그런 일이 있다면 친구가 아는 척해주기를 바랄지도 모르겠네요.


 잘 지내냐고.


20231211








217 최근 내가 괜찮은 사람이라고 느꼈던 적이 있어?




 예전엔 괜찮은 사람이 되고 싶었다. 조금이라도 괜찮은 사람이 되어야지 했는데. 모르겠다. 어떤 게 괜찮은 사람인지.


 언젠가 어떤 사람이 나쁜 사람이 되지 않으려고 한다는 말을 본 뒤로 나도 그렇게 생각하기도 했다. 나쁜 사람이 되지 않으려고 해야겠다는. 괜찮거나 착한 사람보다 나쁜 사람이 되지 않으려고 하는 게 조금 낫지 않을까. 마음 편하고.


 괜찮고 좋은 사람, 어렵다.


20231212








218 누군가에게 선물을 주고 행복했던 기억은?




 자신이 누군가한테 뭔가 받는 것도 좋지만, 그것보다 더 좋은 건 다른 사람한테 줄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편지를 쓰고 나서 보내고 그게 가기까지 시간이 걸리지만, 곧 가겠구나 하면서 즐거워합니다. 선물도 다르지 않네요. 거의 책을 주는데. 재미없을까 봐 조금 미안하기도 합니다.

 책이든 편지든 즐겁게 받아주면 좋겠네요.


20231213








219 사람들을 만날 때, 가장 걱정이 되는 건 무엇일까?




​ 사람을 만나지 않은 지 오래 됐습니다. 예전에 만날 때는 만나면 무슨 말을 하지 했어요. 뭔가 다른 일이 있어서 못 만나게 되면 좋겠다 하는 생각도 했군요.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고 만나기는 했어요. 할 말이 없어서 그냥 말없이 있었습니다.


 이건 지금도 다르지 않습니다. 누구를 만나든 할 말이 없어요. 뭔가 이야기할 게 있다면 할지. 그것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도 별로 없고, 말로 하기보다 이렇게 쓰는 게 편합니다.


 말 안 해도 편했던 사람이 있었는지 없었는지. 아직 못 만난 건지. 앞으로도 만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못 만나도 괜찮아요.


20231214








220 요즘 컨디션은 어때?




 컨디션은 뭘까. 



 컨디션 condition


 1. 명사 몸의 건강이나 기분 따위의 상태.

 2. 명사 주위의 상황이나 형편 또는 조건.



 이렇다고 한다. 영어사전이 아닌 국어사전에서 찾았다. 한글로 찾아도 거의 나오니 그렇구나. 실제로 국어사전에 한글로 표기된 영어 많다. 찾아보면.


 몸 건강은 그렇게 나쁘지 않지만, 기분은 아주아주 안 좋다. 무엇 때문이냐고 묻는다면 할 말은 별로 없다. 본래 좀 우울하기도 하고 다른 일도 있고. 그 일은 어릴 때부터였고 지금은 더 심해졌구나.


20231215






 십이월 반이 갔다. 2023년 십이월이 두주 조금 넘게 남았다. 남은 시간도 잘 가겠지. 어제 새벽까지 비가 오더니 낮에는 눈이 날리고 지금은 바람이 아주 세게 분다. 이제야 겨울 같고 연말 같다. 춥지만 겨울을 지내야 봄을 즐겁게 맞이하지 않을까 싶다.




희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