カ-ドキャプタ-さくら クリアカ-ド編(12) (KCデラックス) カ-ドキャプタ-さくら クリアカ-ド編 (コミック) 24
CLAMP / 講談社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 카드 12

CLAMP

 

 

 

 

 

 

 이 책 <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 카드> 12권이 나오고 한달이 지났다. 그때 바로 봤다면 좋았겠지만, 시간이 지난 걸 어떻게 하나. 11권 볼 때도 그랬는지 모르겠는데, 이번 12권 보고 앞에 이야기가 어땠던가 했다. 11권 보고 몇달이 지나서 잊어버렸다. 아니 아키호가 봉제인형으로 여기는 모모(토끼 모습)가 사쿠라한테 말을 했는데. 그 뒤에 카이토가 마법을 썼나 보다. 예전에 책 보고 쓴 거 보니 샤오랑이 사쿠라한테 카이토가 마법을 쓴다는 말을 하고 시간이 멈췄다. 카이토가 시간을 멈추고 되돌리면 기억은 사라진다. 시간을 되돌리니 일어난 일도 없었던 일이 된다. 마법을 쓰는 사람은 그런 일이 일어나면 이상한 느낌이 들지도 모르겠다.

 

 사쿠라는 시간이 멈췄다 돌아오면 좀 이상하게 여긴 적도 있지만 오래 생각하지 않았다. 이번에는 시간이 멈추기 전에 샤오랑이 카이토 이야기를 해선지 사쿠라는 카이토가 시간을 멈추기 조금 전에 마법을 썼다. 사쿠라는 카이토 마법에 영향을 받지 않았다. 하지만 그것도 오래 있지 못했다. 카이토는 다시 시간을 되돌려서 사쿠라와 샤오랑이 만나기 전으로 돌아갔다. 카이토는 아키호와 식물원이 아닌 수족관에 가자고 한다. 본래 네 사람이 만난 곳은 식물원이었다. 시간을 되돌리면 좋을 것 같기는 하지만 별로 같기도 하다. 카이토가 시간을 되돌리는 건 자신이 바라는 걸 이루려고구나. 실제 세상에선 그런 마법 못 쓴다.

 

 언제 사쿠라가 카이토와 아키호 일을 알게 되려나 했는데, 12권에 와서야 알게 됐다. 그렇다고 해도 카이토가 하려는 일이 뭔지는 모른다. 나도 모르겠다. 금서로 뭐 하려는 건지. 시간이 돌아오고 사쿠라는 샤오랑한테 연락했다. 샤오랑이 사쿠라 집에 온 다음 사쿠라는 둘이 식물원에 가고 카이토와 아키호를 만났다고 한다. 보통 사람이라면 무슨 말하는 거야 하겠지만, 샤오랑은 바로 그 말을 믿었다. 카이토가 마법사라는 걸 알기도 했으니. 사쿠라는 아키호가 자기 말을 할 때까지 기다리기로 했다. 아키호가 말할까. 아키호도 잘 모르는 것 같은데. 아키호는 《시계 나라의 앨리스》를 그저 책으로만 생각하는데 말이다.

 

 중학교에서 하는 연극 극본을 사쿠라 친구 나오가 썼다. <두 앨리스>다. 어쩐지 그 이야기는 사쿠라가 지금 겪는 일과 비슷했다. 앨리스는 이상한 나라에 가고 이상한 일을 겪는다. 앨리스가 만난 검은 고양이는 시간을 멈추거나 되돌리기도 했다. 그건 카이토를 나타내는구나. 극본 쓰는 나오가 마법을 쓰지는 못하지만 다른 사람은 알지 못하는 걸 느끼기도 했다. 책을 읽고 글을 쓰면 그런 느낌 조금 들기도 한다. 내가 그런 걸 아주 잘 아는 건 아니지만, 그게 뭔지 조금 알겠다. 아키호가 본다는 책 《시계 나라의 앨리스》 책을 본 케로 짱은 크로 리드가 보여준 적 있다고 했다. 그 책은 금서로 책이 주인을 고른다고. 사쿠라는 모모와 이야기한 건 잊어버렸지만, 그 책 수호자와 이야기하고 싶다 했다. 그게 바로 모모다. 책에는 다 수호자가 있구나. 케로 짱과 유에는 사쿠라 카드 수호자다. 카드가 들어 있는 것도 책과 비슷하다.

 

 나오는 <두 앨리스> 연극 앨리스 역을 사쿠라와 아키호한테 해달라고 한다. 나오는 사쿠라와 아키호를 보고 그걸 쓰기도 했다. 고양이가 데리고 간 이상한 나라에서 앨리스는 본래 세상으로 돌아오지 못하는 건지도 모르겠다. 아니 그곳에서 빠져나올 방법을 찾는 걸지도. 이것 또한 일어날지도 모를 일이다. 사쿠라가 꿈을 꿀 때 누군가 사쿠라한테 돌아가지 못한다고 했다. 사쿠라와 아키호 다 괜찮기는 하겠지만, 그렇게 되기까지 무슨 일이 일어날지. 슬픈 일은 일어나지 않으면 좋을 텐데. 카이토는 자신을 생각하는 사람 마음을 알면 좋겠다. 그렇게 되기는 하겠지. 이번 12권 보니 이 이야기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더 끌려나. 끝나면 좋겠다.

 

 이야기도 삶처럼 시작하고 끝나는구나. 이야기가 끝난다고 해서 다 끝나지는 않지만. 만화책은 나오지 않아도 어디선가 사쿠라는 샤오랑과 아빠 오빠 그리고 친구와 함께 살 것 같다. 어떤 이야기나 그렇게 생각하기도 한다. 정말 그랬던가. 이야기에서 힘든 사람은 더 나아지기를 바랐구나. 이 이야기는 좋게 끝날 거다. 소중한 사람을 만나고 잊지 않는 것만큼 좋은 건 없겠다. 함께 하지 않는다 해도.

 

 

 

희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