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STONE 16 (ジャンプコミックス) (コミック)
이나가키 리이치로 / 集英社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닥터 스톤 16

이나가키 리이치로 글   Boichi 그림

 

 

 

 

 


 지난 오월에 <닥터 스톤> 16권 봤다면 더 좋았을 텐데, 이달 유월에야 봤다. 지금이라도 봐서 다행이구나. 유월인데 많이 더운 것 같다. 같다가 아니고 덥구나. 지난해 유월과 많이 다른 느낌이다. 한해 만에 지구는 더 안 좋아진 건가. 잠시 괜찮아졌다는 말도 있었는데 그렇지도 않았나 보다. 세계 사람이 쓴 일회용 마스크가 아주 많을 테니. 그것뿐 아니라 늘어난 배달음식과 택배. 그런 것도 지구온난화를 더 심하게 만들었겠다. 이런 말로 시작하다니(더위는 유월초에 찾아오고 지금은 다른 때와 비슷한가). 이 만화 <닥터 스톤>에서는 세계가 한번 망했다고 해야겠다. 멈췄다고 해야 할까. 인류가 없는 지구는 삼천칠백년이나 이어졌다. 아니 아주 없지는 않았다. 센쿠 아버지와 우주 비행사가 남긴 인류가 있었다. 그 숫자는 그리 많지 않았다.

 

 지난번에 사람을 돌로 만드는 건 빼앗지 못하고 모두 다시 돌이 되었다. 센쿠 혼자만 남았다. 크롬이나 동료는 돌이 되면서 센쿠한테 정보를 주었다. 센쿠 혼자라도 남으면 된다고 생각했구나. 이바라는 자기 혼자 남았다고 생각했다가 이상한 발자국을 보고 그쪽으로 갔다. 거기에는 실험실차가 있었다. 센쿠는 이바라가 보이지 않는 데 숨었다가 이바라가 온 걸 보고 이바라가 돌이 되게 하려고 했는데, 그건 가까이에서 말해야 되는가 보다. 이바라는 사람을 돌로 만드는 걸 오아라시 손을 부수고 자기가 들고 있었다. 센쿠는 과학을 이용한 무기 같은 걸 쓰기는 했지만 이바라가 막았다. 센쿠는 절벽으로 몰리고 말았다. 하지만 그게 끝이 아니었다. 센쿠는 절벽 밑에 있던 류스이를 사람으로 돌리고, 이바라가 하늘로 올린 사람을 돌로 만드는 장치를 드론으로 빼앗으려 했다. 이번에는 잘 되려나 했는데 쉽지 않았다. 줄다리기처럼 됐는데 어느 쪽이 이겼을까. 류스이와 센쿠가 줄을 놓았다. 그때 류스이는 다시 돌이 되었다. 류스이는 네번이나 돌이 되다니. 이바라는 자신이 이겼다 여겼다. 사람을 돌로 만드는 게 걸린 드론에는 류스이가 귀걸이를 걸어두었다. 센쿠는 휴대전화기를 써서 5미터 1초라 했다. 드디어 이바라가 돌이 되었다. 별로 힘들지 않은 것 같구나. 센쿠와 이바라의 줄다리기는 이 책 삼분의 일이 넘게 나왔다.

 

 본래 이 섬은 센쿠 아버지 뱌쿠야와 우주 비행사 동료가 살았던 곳이다. 센쿠는 이곳에 백금이 있다는 걸 알고 이곳을 보물섬이라 했다. 이바라를 물리쳐서 다행이다. 이바라는 모든 인류를 구하면 다시 본래대로 돌아오게 할지도. 효가와 모즈는 어떻게 됐을까. 그건 안 나왔다. 효가는 돌이 된 걸 배에 실었을지, 그 섬에 남겨뒀을지. 센쿠는 혼자 남고 돌이 되고 삼천칠백년이 흐른 뒤 자신 혼자 깨어났던 걸 떠올렸다. 그때는 혼자였지만 지금은 혼자가 아니다 여겼다. 센쿠는 돌이 된 동료와 마을 사람을 하나씩 깨웠다. 다쳤던 긴로도 본래대로 돌아오면서 나았다. 지난번에 효가 입가에 있던 금이 없어졌다고 했는데, 다른 사람도 그런 거 다 없어졌다. 다시 돌이 됐다 돌아오면서 깨끗하게 나았다. 사람을 돌로 만드는 장치는 정말 닥터 스톤이구나.

 

 일본에 있는 루리가 센쿠한테 연락했는데 휴대전화기 전지가 없어서 끊겼다. 배에 있는 통신기를 쓰려고 가 보니 다 부서져 있어서 고쳐야 했다. 다른 사람뿐 아니라 키리사메도 깨웠다. 처음에는 적이었지만 지금은 같은 편이 됐다. 소유즈가 두령 후계자기도 하니. 통신기를 고치고 루리한테 연락하니, 루리는 센쿠가 이상한 신호를 보냈느냐고 한다. 그때 통신이 끊기고 천이백팔십만미터 일초라는 말이 들렸다. 천이백팔십만(12800000)미터는 지구 직경이다. 그 말을 한 건 센쿠 목소리로 합성이었다. 타이주가 가지고 온 돌이 된 사람 팔에 돌로 만드는 장치 표시가 있어서 그 사람을 깨웠다. 그 사람 이름은 마츠카제였는데 긴로를 보더니 자신이 모시는 사람처럼 대했다. 모즈하고 닮아 보였는데. 긴로는 마츠카제가 자신을 떠받들자 우쭐해했다. 센쿠는 마츠카제한테 사람을 돌로 만드는 장치가 어떻게 나타났는지 물었다. 그건 어느 날 하늘에서 쏟아졌단다. 두령이 다 부쉈는데 누군가 하나 갖고 있었다. 그게 이바라가 가지고 있던 거다. 센쿠는 전파 모으는 걸로 그 말을 한 게 달에 있다는 걸 알게 됐다.

 

 달에 있는 건 뭘까. 사람일지 다른 걸지. 센쿠는 달에 가야겠다고 한다. 지금 바로 가는 건 아니다. 로켓 만들려면 있어야 하는 게 아주 많았다. 소유즈는 보물섬에 남기로 했다. 두령은 백가지 이야기를 잇게 하려고 대대로 기억력 좋은 사람과 결혼했단다. 소유즈가 기억력이 좋은 건 그것 때문인가 보다. 몸은 떨어져도 이곳과 일본에 있는 사람은 연락할 수 있었다. 키리사메와 마츠카제도 센쿠와 함께 가기로 했다. 이 섬에는 백금을 찾으러 왔는데, 사람을 돌로 만드는 장치도 찾아서 생각보다 빨리 츠카사를 구하게 됐다. 사람을 돌로 만드는 장치도 끝없이 쓸 수 있는 건 아닌가 보다. 센쿠는 그걸 앞으로 한번 정도밖에 쓰지 못한다고 생각했다. 한번이면 되기는 하지만. 센쿠는 츠카사를 돌로 만들었다가 깨웠다. 츠카사 동생 미라이는 아주 기뻐했다. 다들 금이 없어졌는데 센쿠만 있다는 걸 알고 겐은 얼굴에 금을 다시 그렸다. 겐뿐 아니라 다들 처음에 있었던 금을 그렸다. 그거 안 지워질까.

 

 로켓을 만들려면 재료뿐 아니라 사람도 더 있어야 했다. 센쿠는 앞으로 세계 곳곳 사람을 깨우겠다고 한다. 그러려면 알코올이 많아야 했다. 알코올과 먹을 걸로 쓸 옥수수가 많은 미국에 가장 먼저 떠나기로 한다. 옥수수는 먹을 걸로만 생각했는데 알코올도 얻을 수 있구나. 보물섬은 일본에서 그리 멀지 않았지만, 미국은 좀 멀지 않나. 배로 가면 한두달 걸리겠지. 언젠가 많은 사람이 힘을 합쳐 로켓을 만들고 달에 가려면 시간 많이 걸리겠다. 달에 가고 거기에 있는 게 뭔지 알면 닥터 스톤은 끝날까. 어쩐지 그럴 것 같다.

 

 

 

희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