カ-ドキャプタ-さくら クリアカ-ド編(10) (KCデラックス) カ-ドキャプタ-さくら クリアカ-ド編 (コミック) 20
CLAMP / 講談社 / 2021년 4월
평점 :
품절




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카드 10

CLAMP



 




 세상에는 자신과 닮은 사람이 두 사람 있다고 하던가. 닮았다기보다 거의 같은 얼굴일지도. 같은 얼굴인 사람을 만나면 한사람이 죽는다는 말도 있구나. 정말 그럴까. 보통 사람은 잘 모르겠지만 연예인은 닮은 얼굴 있는 것 같다. 다른 나라 사람이고 다 연예인일 때도 있다(연예인 할 관상인가). 그런 걸 보면 정말 세상 어딘가에는 나와 닮은 사람 있을지도. 그렇다 해도 그 사람 만나고 싶지는 않다. 같은 나라 사람이 아니면 말하기 어렵지 않을까. 얼굴이 닮은 사람하고는 친구 되기 쉬울지도 모르겠다. 여기 <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카드>에 나오는 사쿠라와 아키호처럼. 이번에 10권 봤는데, 어쩐지 수수께끼만 던져준 것 같다.


 부모와 자식이 닮은 건 당연한데, 야마자키는 아버지와 아주 많이 닮았나 보다. 아이들은 야마자키 아버지를 보고 야마자키가 키가 큰 것 같았다고 했다. 부모 수업 참관일이 지난 뒤 한 이야기다. 나오코는 글쓰기, 그것도 연극 대본 쓰는 걸 좋아하는데 요새 쓸 게 없었다. 나오코는 사쿠라와 아키호를 보고는 ‘두 앨리스’라는 걸 떠올리고 그걸 쓰기로 한다. 앨리스가 이상한 나라에 가고 거기에서 자신과 똑같이 생긴 앨리스를 만난다는. 다음은 어떻게 될지. 앨리스는 시계를 보던 토끼를 따라 굴밑으로 내려가 이상한 나라에 가는데, 나오코가 쓰는 것에서는 노래를 듣고 간단다. 나오코는 앞에서 말한 야마자키한테 곡을 써달라고 하기로 하고 노래는 토모요가 하기로 했다. 야마자키는 뭐든 잘 하나 보다. 그런 아이라는 거 이제야 안 것 같다. 사쿠라가 집에서 아빠한테 ‘두 앨리스’ 이야기를 했더니, 아빠는 사쿠라와 아키호가 전보다 더 닮았다고 한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앨리스가 이상한 나라에 간 건 꿈이었다는 걸로 끝난다. 이거 생각하니 사쿠라가 꾸는 꿈이 생각나기도 하는구나. 사쿠라는 치어리더부에서 스트레칭을 하다가 이상한 걸 느꼈다. 사쿠라는 꿈에서 본 로브 쓴 사람을 보고 카드를 써서 그 사람을 둘러쌌다. 사쿠라가 누구냐고 물어도 대답은 없고, 거기에 샤오량이 나타나서 사쿠라가 자기 앞에 로브 쓴 사람이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때는 보이지 않았다. 사쿠라는 혹시나 하고 지팡이를 그쪽에 댔더니 카드가 됐다. 그 카드는 환상이었다. 그날 샤오랑은 사쿠라한테 꿈을 물어본다. 그건 말하기보다 보여줬다. 레코드로. 꿈도 볼 수 있다니. 언젠가 사쿠라가 로브 쓴 사람 얼굴을 본 것도 나왔다. 샤오랑은 자신한테 그런 건 없다고 한다. 그렇게 꿈을 보고 나니 환상이었던 카드가 꿈꾸는(draming)으로 바뀌었다. 사쿠라는 그걸 보고 그냥 꿈이구나 생각하려 했는데, 샤오량이 드리밍은 예지몽이기도 하다고 말한다. 예전에도 사쿠라는 예지몽 꾸었는데.


 다음날 샤오랑은 자신이 왜 그런 말을 해서 사쿠라가 걱정하게 했을까 한다. 그런 거 귀엽구나. 그런 샤오랑을 본 사쿠라카드들이 한번 따로 만나야겠다고 한다. 샤오랑과 사쿠라만 둘만 만나라는 거다. 샤오랑이 학교에 가면서 사쿠라를 봤는데 사쿠라가 초등학생과 이야기했다. 어떤 아이 모자가 나무에 걸려서 사쿠라가 나무에 올라가 멋지게 모자를 내려줬다. 토모요는 아침부터 좋은 사진을 찍었다고 한다. 토모요는 여전히 사쿠라 사진을 많이 찍는구나. 사진이 아니고 동영상인가. 토모요는 샤오랑 마음을 알았는지 학교에 가서는 둘만 남겨두고 다른 데로 갔다. 샤오랑이 사쿠라한테 바로 말하지 못하자 가방속에 있던 케로와 스피넬이 ‘빨리 데이트라고 말해’ 했다. 그때 다른 아이들이 와서 샤오랑은 사쿠라한테 말 제대로 못했다. 나중에 샤오랑이 사쿠라한테 어디에 갈지 문자메시지 보냈나 보다. 곧 둘이 어딘가에 놀러 가겠구나. 별 일 없기를.


 밤에 사쿠라는 또 로브 쓴 사람이 나오는 꿈을 꿨다. 아키호도 같은 꿈을 꾼 걸까. 비슷한 꿈을 꿨지만 모습은 달랐을지. 하루가 빨리 가는구나. 다음날 학교에서 나오코는 샤오랑한테 자기 연극에 나와달라고 한 것 같다. 두 앨리스는 사쿠라와 아키호가 할 것 같구나.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그때 무슨 일이 일어날지도. 이날 무슨 일이 일어났다. 다른 사람은 멈추고 사쿠라와 샤오랑만 움직였다. 사쿠라와 샤오랑이 만나자 샤오랑이 가지고 있던 사쿠라카드가 흩어지고 날아갔다. 사쿠라가 (클리어)카드로 그걸 모았다. 카드를 보니 미러가 없었다. 그 카드는 어디로 갔을까. 그건 카이토가 한 것 같지 않은데 무슨 일이 일어나려는 건지. 사쿠라와 아키호 둘만 있을 때도 시간이 멈춘다. 그때는 아키호가 인형이라고 한 모모(토끼처럼 생긴)와 사쿠라만 움직였다. 그때 시간을 멈춘 건 사쿠라 엄마 시계였다(앨리스에서도 토끼가 시계를 보는데, 그러고 보니 모모는 토끼구나. 이제야 이걸 생각하다니).


 이번에 카이토는 별로 나오지 않았다. 카이토는 시간이 얼마 없다고 했다. 아키호는 자다 깨고는 카이토를 보고 잠시 이야기하자고 한다. 아키호는 그날 밤 일을 아주 기쁘게 여겼다. 사쿠라는 무의식으로 로브 쓴 사람이 아키호라는 거 아는 거 아닐까. 그런데 샤오랑 얼굴이 되다니. 사쿠라가 아키호가 아니길 바라설지. 사쿠라는 아키호한테 아키호가 자신한테 소중한 사람이다 말한다. 앞으로도 둘은 좋은 친구로 지내겠지. 그전에 뭔가 일이 일어나겠다. 그 일 잘 지나가기를 바란다.




희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