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STONE 5 (ジャンプコミックス) (コミック)
Boichi / 集英社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닥터 스톤 5

이나가키 리이치로 글   Boichi 그림

 

 

 

 

 

 

 어전(御前)은 임금 앞이라는 말인데 여기에서는 임금이 아니고 신 앞인 것 같다. 그저 무술대회라 해도 될 것 같은데. 신이라 해도 어떤 신인지 모르겠다. 3700년 전에 지구 사람은 모두 돌이 됐으니 그 뒤는 다시 시작하는 느낌일 것 같다. 센쿠는 자신이 돌에서 깨어난 날을 시작으로 생각했구나. 앞에 책 본 지 얼마 안 됐는데 잠시 어떤 이야기까지 나왔더라 했다. 촌장과 무녀와 결혼할 사람을 뽑는 무술대회가 열렸다. 이건 몇달 전에 했는데 그때 무녀인 루리 동생 코하쿠가 이겨서 다시 하기로 한 거였다. 무술대회에서 이긴 사람이 촌장이 되는 건 그렇다 쳐도 무녀 남편이 된다니. 지금까지 무녀였던 사람은 그거 괜찮게 여겼을까. 무녀 마음에 있는 사람이 무술대회에서 이긴 적이 많았기를 바란다.

 

 마을 무녀인 루리는 어릴 때부터 몸이 약했다. 코하쿠는 루리 몸이 조금이라도 낫기를 바라고 온천물을 길어왔다. 센쿠가 코하쿠를 만나고 마을에 오고 크롬 스이카 카세키 몇몇 마을 사람한테 힘을 빌려 루리 병이 낫게 할 항생물질 술파제를 만들려 했다. 재료는 거의 모으고 앞으로 술만 있으면 됐다. 술은 어전 시합에서 이기면 나왔다. 모두는 마을을 지키는 킨로 긴로한테 희망을 가졌다. 어전 시합에서 이겨야 루리한테 약을 먹일 수 있었다. 어전 시합에는 크롬과 센쿠도 나가기로 했다. 마을 사람이 아니면 안 된다는 말은 없었다. 센쿠가 싸움을 잘 하느냐 하면 아니다. 가끔 체력이 그리 좋지 않은 모습이 보이기도 하는데. 이거 앞뒤가 안 맞는 거 아닌가. 여러 가지 실험하려면 체력이 있어야 할 것 같은데. 실험은 즐거워서 힘들지 않을지도.

 

 어전 시합 조금 재미있게 돌아갔다. 가장 믿은 킨로가 마그마와 첫번째로 싸웠다. 킨로는 눈이 안 좋아서 마그마가 거리를 두면 잘 싸우지 못했다. 스이카가 그걸 알아보고 자신이 뒤집어 쓰는 렌즈가 들어간 수박 껍데기를 킨로한테 던졌다. 그건 안경 같은 거였다. 킨로한테 딱 맞는 도수는 아니어도 수박 껍데기를 쓰니 잘 보였다. 킨로가 마그마를 이길 수 있었는데, 마그마가 수박 껍데기 쓰는 건 반칙 아니냐 해서 성실한 킨로가 심판한테 그걸 물어보는 틈에 마그마가 뒤에서 킨로를 공격했다. 수박 껍데기는 깨지고 마그마가 이겼다. 맨틀과 크롬 싸움은 맨틀이 일부러 지고 크롬이 이겼다. 그건 마그마가 시킨 걸로 지금 자리에 없는 코하쿠가 돌아오기 전에 다음 싸움을 하게 하려는 거였다. 다음은 센쿠와 코하쿠가 싸울 차례였는데 코하쿠가 없어서 센쿠가 이겼다.

 

 긴로는 센쿠가 만든 힘이 나게 하는 걸 다 먹었다. 어떤 건 입안에 물고 있었다. 자기 차례가 와서 그걸 먹고 싸우려 했는데 비틀거렸다. 긴로 상상속에서 긴로는 멋진 모습으로 싸웠지만. 그래도 긴로가 이겼다. 바로 배탈나서 힘이 빠졌지만. 크롬과 마그마가 싸울 차례가 왔다. 크롬은 마그마를 이길 사람은 자신밖에 없다 여겼다. 크롬도 싸움을 잘 하지는 못한다. 처음에는 마그마한테 많이 맞았다. 크롬은 자기 무기는 과학이다 생각하고 깨진 수박 껍데기 렌즈로 마그마 옷에 불을 붙이려 했다. 다들 알겠지만 안경 렌즈로 불을 붙일 수는 없다. 안경은 오목렌즈니. 크롬은 마그마한테 맞으면서 수박 껍데기 렌즈에 땀과 눈물을 떨어뜨려 볼록렌즈처럼 만들었다. 실제도 그렇게 하면 불이 붙는다고 한다. 다음에는 놀라운 일이 일어난다. 센쿠가 불이 붙을 때까지 시간 계산을 했다. 그런 것도 계산할 수 있구나. 아사기리 겐이 나타나 도움을 줘서 크롬이 마그마를 이겼다.

 

 이제 남은 사람은 긴로 센쿠 크롬이다. 긴로는 루리한테 크롬이 이기게 될 테니 마음 놓으라 한다. 루리는 마음속으로는 그러기를 바라도, 말은 누가 이기든 괜찮다고 한다. 그 말을 들은 긴로는 자신이 촌장이 되고 마을을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있겠다고 생각한다. 단순한 긴로구나. 그런 걸 마을 사람이 모두 바라지 않았다. 센쿠와 긴로 싸움은 누가 이겼을까. 이번에도 수박 껍데기가 쓰인다. 수박 껍데기 여러 가지에 쓰이는구나. 긴로가 마구 공격하는 것에 당황한 센쿠한테 크롬이 수박 껍데기를 던졌다. 센쿠는 그걸 지렛대 받침으로 쓰고 긴로를 쓰러뜨린다. 센쿠가 이기는 걸 보고 크롬은 정신을 잃었다. 센쿠가 크롬한테 지는 척하고 크롬이 촌장이 되고 루리와 결혼할 뻔했는데, 그 자리는 센쿠 것이 되었다. 코하쿠와 마을 사람은 잠시 당황한다.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일이구나. 센쿠는 말로만 루리와 결혼한다고 하고 바로 이혼한다. 술파제를 만들어야 해서.

 

 여러 가지를 차례대로 해서 센쿠와 크롬 여러 사람은 술파제를 만들었다. 그 사이에 센쿠는 콜라도 만들었나 보다. 겐은 콜라를 보고 기뻐했다. 루리는 술파제를 먹고 더 안 좋아졌는데, 그건 괜찮은 거였다. 얼마 뒤 루리는 건강해진다. 루리 병은 폐렴이었다. 약이 없던 때는 폐렴으로 죽은 사람 많았다. 나이 많은 사람도 폐렴으로 죽는구나. 루리 병이 낫고 센쿠는 놀라운 말을 듣는다. 그건 마을 이름으로 거기는 이시가미 마을이었다. 지금까지 나오지 않았는데 센쿠 성이 바로 이시가미다. 이시가미 마을을 만든 사람은 센쿠 아빠인 이시가미 뱌쿠야였다. 아주 놀라운 일 아닌가. 무녀한테 대대로 전해지는 백가지 이야기에서 백번째 이야기는 이시가미 센쿠였다. 3700년 전 지구 사람이 모두 돌이 됐는데 어떻게 센쿠 아빠가 마을을 만들었을까 하겠다. 센쿠 아빠는 우주비행사를 꿈꾸고 인류가 모두 돌이 되기 며칠 전 우주로 갔다. 그렇게 우주에 있었던 건 여섯 사람이었다.

 

 우주에 있어서 돌이 되지 않은 게 여섯 사람이고 거기에 센쿠 아빠가 있었다니. 센쿠는 어릴 때부터 우주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이 실험하고 만드는 걸 좋아했다. 그건 아빠한테 영향 받았을까. 아빠가 착의수영(이건 옷 입고 하는 수영이겠지) 때문에 우주비행사 시험에 떨어졌다는 말을 듣고 센쿠는 이상한 옷을 만들었다. 그걸 입고 물속에 들어가면 저절로 몸이 움직였다. 전기를 흘려보내는 거였다. 초등학생이 그런 걸 만들다니. 그게 아빠한테 도움이 됐는지 모르겠지만 센쿠 아빠는 다음 우주비행사 모집에 붙고 다섯해 뒤에 우주선을 타고 우주로 간다. 얼마 뒤 센쿠 아빠와 우주에 있던 사람은 지구가 빛에 싸이는 걸 보고 인류가 모두 돌이 된 걸 알게 된다. 센쿠 아빠는 다른 사람이 구하러 오기를 기다리기보다 자신들이 지구에 가서 사람들을 구해야 한다고 말한다.

 

 처음에는 그런가 보다 했는데 생각할수록 신기하다. 센쿠 아빠가 만든 마을에 센쿠가 가고 촌장이 되다니 말이다. 센쿠 아빠는 언젠가 센쿠가 돌에서 깨어날 걸 생각했다. 이건 다음에 나오겠구나. 루리는 더 신기하게 여겼겠다. 이야기로만 듣던 아주아주 오래전 사람인 센쿠를 만나서. 센쿠 아빠는 센쿠가 알게 하려고 마을 이름을 이시가미라 했겠다. 다음 이야기는 다음 권을 보고 해야겠다. 오래전 자신과 아빠 이야기를 듣는 센쿠 기분은 어떨지. 기쁘면서도 조금 슬플지도. 아빠는 벌써 죽었으니.

 

 

 

*더하는 말

 

           

 

          

 

          

 

           

 

 

           

 

           

 

          

 

 

 

 어떤 그림을 찍을까 하고 보다가 다른 때보다 많이 찍고 말았다. 스이카가 던진 수박 껍데기 가면 쓴 킨로다. 멋지게 서 있지만 수박 껍데기를 쓰고 있으니 좀 웃긴다. 여기에서도 그런 말을 했다. 나도 이 수박을 보고 보통 수박과 다르네 했는데, 그 물음 답이 있었다. 스이카가 쓴 수박 껍데기에 연하게 줄무늬가 있다고. 좀 억지스럽군. 어쩌다 보니 센쿠가 어전 시합에서 이겼다. 만능약 술파제(설파제라 해도 맞다. 술폰아미드). 센쿠가 겐과 약속한 콜라. 루리 병이 낫고 센쿠는 이시가미 마을 촌장으로 인정받는다. 우주비행사가 되어 우주로 가는 센쿠 아빠 이시가미 뱌쿠야. 우주에서 지구에 알 수 없는 빛이 나타는 걸 보는 모습. 우주에는 센쿠 아빠까지 여섯 사람이 있었다. 인류가 모두 돌이 된 걸 알고 여섯 사람은 지구로 돌아온다. 이시가미 마을 사람은 그때 여섯 사람 후손이다.

 

 

 

희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