カ-ドキャプタ-さくら クリアカ-ド編(7) ドラマCD付き 特裝版 (講談社キャラクタ-ズA) - 드라마 CD 포함 특장판 カ-ドキャプタ-さくら クリアカ-ド編 (コミック) 13
CLAMP / 講談社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카드 7   드라마 CD 붙은 특장판

CLAMP

 

 

 

 

 

 

 

 

 언젠가 한번 드라마 CD가 있는 걸 사 볼까 했는데 지난해에 드디어 샀다. 하지만 그때 듣지도 않고 해를 넘기고 이제야 들었다. 이것 때문에 책을 늦게 보게 돼서 8권은 책만 있는 걸로 샀다. CD 들어보니 다음 건 안 들어도 그렇게 문제 없을 것 같다. 만화에 나온 것과 많이 다르지 않아서. 내용은 그래도 녹음은 새로 했겠지. 만화영화와 드라마 CD는 다르니. CD 이제야 들은 것도 있지만, 중고 컴퓨터로 CD 처음으로 들었다(이거 사고 두해 지났던가. 이것도 잊어버렸구나). 사실은 CD가 아니고 파일로 만들어서 들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로 파일 만드는 거 잊어버려서 찾아보고, 예전에는 다른 걸로 파일 만들었는데 지금은 그걸 쓰지 못한다. 지금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도 못 쓰던가. 난 아직 윈도우 7이어서. 드라마는 겨우 하나로 시간은 25분쯤이다. 이건 만화영화 한편 하는 시간과 거의 같구나.

 

 몇해 전에 원피스 몇화를 통째로 녹음한 적 있다(어린 로와 코라손이 나온 이야기, 이렇게 말해도 잘 모르겠지만). 그 파일 어디 있는지 한참 찾았다. 시간이 좀 지나서 파일을 어디에 저장해뒀는지 잊어버렸다. 여기저기 찾아보니 있었다. 어떤 때는 아무리 찾아도 못 찾기도 하는데 그건 있어서 다행이다. 오랜만에 한번 들어볼까. 만화영화를 보는 것도 괜찮지만 소리로 들어보고 싶어서 녹음했던 거다. 소리(음악)는 들으면서 다른 걸 할 수 있지만 영상은 그러지 못하지 않는가. 그때 몇번 들었는지 나도 잘 모르겠다. 여러 번 들은 것 같기는 한데. 녹음은 곰플레이어에서 녹음하는 프로그램으로 했다. 곰플레이어와 그건 다른 거다(곰레코더다). 이걸 알았을 때는 이것저것 녹음했는데 지금은 그런 거 거의 안 한다. 녹음 다 하고 앞뒤는 mp3 편집기라는 걸로 자른다. 녹음하는 것에도 자르는 게 있기는 하지만 mp3 편집기가 더 좋다.

 

 여기 담긴 건 지금까지 나온 이야기와 거의 같기도 하다. 25분인데 그렇게 많이 나오나 할지도 모르겠는데, 지금까지 나온 만화에서 조금씩 한 것 같다. 핵심만 모았다고 할까. 8권에 함께 담긴 CD 이야기는 더 앞으로 나아가겠지만. 여기에는 앞부분만 있다. 클리어카드 편은 카드캡터 사쿠라 새로운 이야기로 사쿠라가 새로운 카드를 만드는 거다. 왜 그걸 하게 됐는지 모르겠지만. 마력이 세져서 그렇다는 말이 있기도 한데. 사쿠라는 여러 사람이 생각해줘서 좋겠다. 샤오랑을 시작해 에리얼(크로 리드 반쪽)에 오빠, 유키토(유에), 케로베로스 그리고 아빠(크로 리드 반쪽)나 엄마도 있구나. 엄마는 저세상에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사쿠라나 사쿠라 아빠와 오빠를 지켜본다. 이번 만화책에는 사쿠라 엄마가 나오기도 했다. 아니 예전에도 만화에 나왔을지도 모르겠다. 난 그건 못 봤다.

 

 지난해에는 만화 무척 보고 싶었던 것 같은데 한동안 안 봐서 그때 마음보다 조금 식었나 보다. 이럴 수가. 내가 그렇지 뭐. 아니다 다시 보면 앞으로 어떻게 될지 알고 싶을 거다. 카이토는 나쁜지 그렇지 않은지. 갑자기 카이토를 말하다니. 카이토는 사쿠라와 친하게 지내게 된 친구 아키호네 집사다. 집사기는 한데 마법사기도 하다. 그것도 힘이 꽤 센. 에리얼도 힘들어했으니. 카이토는 사쿠라나 아키호 다 이용하려는 것 같은데 나도 잘 모르겠다. 더 보면 알겠지. 그런 카이토를 아키호가 좋아한다. 마지막에는 좋아지겠지. 그러기를 바란다. 이 말 전에도 했구나.

 

 

 

*더하는 말

 

 이번에는 특장판에 썼는데, 책을 보고 쓴 건 일반판에 쓸까 한다. 책 보고 벌써 썼다. 그것보다 이걸 먼저 올리다니. 이것 때문에 원피스 703화 704화 녹음한 거 들었다. 예전에 책 보고 나중에 만화영화 보면서 로가 무척 안됐다고 생각했는데. 언제부턴가 로가 사는 마을 사람들은 백연병에 걸리고 로 부모와 동생도 다 죽는다. 그건 세계정부에서 퍼뜨린 거나 마찬가지였다. 도플라밍고 동생인 코라손은 자신과 별로 상관없는 아이 때문에 울고 로를 살리려고 했다. 코라손은 로를 구하고 목숨을 잃는다. 예전에도 그거 보고 어떻게 그럴까 했는데, 이번에도 그랬다. 그 부분은 듣지 않았지만. 어린 로도 같은 성우인 카미야 히로시가 했는데, 오디션을 보고 붙어서 하게 됐다고 한다.

 

 

 

희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