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선수촌
서기수 지음 / 링거스그룹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재테크 선수촌




재테크 [財─, financial technology]  - 재무관리에 대한 고도의 지식과 기술.(네이버 백과사전)




"어느 터널을 지나치더라도 계속된 어둠은 없었다. 우리는 어둠을 뚫고 반드시 환한 바깥으로 나왔다. 아무리 어려운 불황이나 어려움 속에서도 반드시 새로운 기회는 오기 마련이다."(P05)




본격적인 밀레니엄에 접어들고부터 많은 이들이 재산 관리에 대한 시각을 달리하기 시작했다. 21세기가 오기 전만 하더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저 월급의 일부를 저축하는 것에 만족하였고, 또한 그 이상의 재무 관리에는 위험 부담성을 느끼며 거부했다. 하지만 각 가정의 재무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이 21세기에 보급 되면서 많은 이들이 재주 설계엔 대한 인식전환을 가지게 되었다. 흔히 부동산, 주식, 금융 부분으로 나뉘는 재테크. 이제는 이 재테크에 대한 인식도가 거의 모든 일반인들에게도 보급 되어져 오히려 재테크에 관심 없는 사람이 이상한 사람으로 치부 일쑤이다.




서기수의 재테크 선수촌. 바야흐로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재테크에 대한 기본원리를 설명하고, 그것을 성장, 발전시킬 수 있는 여러 가지를 소개하는 것이 바로 재테크 선수촌이다. 제목에서 느껴지는 바와 같이 재테크에 대한 50일 훈련 코스로 목차가 정리 되어져 있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입소에서 부터 마지막 실전까지 하나씩 정복 해나가 보면 어느덧 나도 재무 설계에 대해 고수가 되어져 가고 있음을 느낄 것이다.




서기수. 그는 재테크 컨설턴트의 꽤 유명인으로 불린다. 책머리에 저자의 소개란만 보아도 그가 어떠한 사람인지 짐작이 간다. 대한민국 국민이 모두 행복한 부자가 되는 그날을 목표로 열심히 재테크에 대해 모든 것을 강의한다. 한마디로 재테크에 살고 재테크에 죽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런 사람의 노하우를 이 책 한권으로 만날 수 있다는 것은 우리에게는 굉장한 행운이라는 생각이 든다. 수많은 대기업과 정부 각처에서 명강의사로 모셔가는 서기수의 재테크 50일 강의. 그 하나만으로 책의 가치를 증명 할 수 있다.




책의 구성은 생존력, 열정력, 배짱 담력, 정보력, 실행력이라는 그 다섯 가지의 틀의 만들고 그 속에 작은 소재들로 나뉜다. 전체적인 흐름은 처음에는 재테크가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이 주로 이루어지고 후미로 갈수록 조금은 어려운 투자에 대한 이야기로 구성이 된다. 무엇보다 재테크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오랜 인내가 필요한 것이 재테크인 것 같다.




생존력 훈련에서는 생존에 대한 많은 이야기들이 등장한다. 조바심과 단기투자에 욕심을 부려 실패를 맛 본 사람들의 사례가 있고, 오랜 기간 꾸준한 기다림 속에 성공을 맞이한 사례들도 있다. 생존을 위한 종자돈 마련 방법과, 인플레이션에 대한 투자전략도 눈에 띈다. 재테크 생존법칙 10가지도 소개한다. 그 중에서 부자들은 '종목'을 보지만 일반인들은 '시장'을 본다는 말이 고개가 끄덕여 진다.




열정력. "프로는 불을 피우고 아마추어는 불을 쬔다."(P74). 프로가 되느냐 아마추어가 되느냐. 그것은 열정을 가지느냐 아니냐에 달려 있다. 재테크에 대한 뜨거운 열정이 성공으로 가는 재테크임을 저자는 강조한다. 열정이 있으면 포기하지 않는다. 열정이 있으면 신념이 생긴다. 1년 365일 투자의 열정을 태우라 저자는 이야기한다. 그리고 열정을 바칠 대상을 찾아야 하며, 그 열정으로 인해 행복해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주식 투자에 실패하는 10가지 요인이 있는데 그 중에 단기 매매에 빠져 단기 수익만 노리면 실패한다는 것과 미수 몰빵으로 인한 실패가 가장 눈에 띈다.




배짱 담력. 성공을 위한 실패를 경험하여야 하며 위험하지 않는 투자는 없다. 역발상의 기회를 만들어야 하며 남을 따라가는 투자는 금해야 한다. 그리고 스스로 최고의 프로가 되는 담대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투자의 배짱을 키우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냉정함을 유지하고 목표 대상을 패턴을 익혀야 한다. 그리고 낙관자의보다는 비관론자의 마인드로 배짱을 키우라 이야기 한다.




그리고 이 책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정보력과 실행력 훈련이다. 실제적인 세계 경제, 한국 경제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이야기 한다. 또한 주식 따라 잡기와 부동산 따라 잡기는 필독하고 숙지해야 할 내용들도 가득하다. 또한 간접 투자라 볼 수 있는 달러와 금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면 요즘 유행하는 투자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개인 재무제표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며 시장에서 벗어난 종목을 보는 방법도 설명한다. 그리고 실제 상황에서 필요한 여러 가지 테크에서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부자가 된다는 것은 어떠한 것일까? 적어도 돈만 많다고 부자는 아니다. 마음이 행복해야 부자다. 그런데 이 마음이 행복해질 수 있는 조건중 하나가 바로 경제력이다. 하지만 행복이 경제력에 의해 흔들려서는 안 될 것이다. 나에게 주어진 경제의 한계를 인식하고 만족하며 그것을 가지고 무언가를 해 볼 수 있는 용기를 가지는 것. 그리고 그로 인해서 만족감과 행복감을 찾는 것. 아마도 이것이 재테크를 하려고 하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이 되어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