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이 궁금해요 - 천국의 모든 궁금증을 풀어가는
랜디 알콘 지음, 전나리 옮김 /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 200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서평] 천국이 궁금해요

돈으로도 못가요 하나님 나라
힘으로도 못가요 하나님 나라
거듭나면 가는 나라 하나님 나라
믿음으로 가는 나라 하나님 나라 

 

초등학교 주일학교에서 자주 부르던 찬양이 생각이 난다. 그 시절 천국에 대해 어떠한 마음을 가졌을까? 너무나도 세상속에 물들어 버리고 길들여져 버린 나의 인생에 천국은 어떤 의미일까? 가끔식 거리를 지나가다 예수천국, 불신지옥이라고 외치시는 분을 만나게 된다. 우리는 그분을 그냥 광신도 정도로 치부해 버릴때가 많았다. 천국의 애절함. 도대체 그분의 무엇이 그렇게까지 하게 하는 것일까? 존 버니언의 천로역정이라든지 단테의 신곡에서도 우리는 천국을 만날 수 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그 무엇을 믿어야 하는것 만큼 어려운 것이 있을까?  

우리아이들에게 천국이 어떤 곳인지 설명해 줄 절호의 찬스가 왔다. 그것은 "천국이 궁금해요"의 랜디 알콘 할아버지의 도움이 있어서이다. 가만히 들여다 보면 유치해 보일수도 있고 아이들 동화책 같기도 하지만 어느 누가 천국에 대해서 자신있게 이야기 해줄수 있는가? 천국에 대한 여러가지 오해와 편견들이 랜디 알콘 할아버지를 통해 풀수 있었다는 것에 감사한다.

저자는 무려 25년 동안이나 천국에 관해서 연구를 한 사람이다. 그런 노력이 없이는 이러한 책이 나올수 없을 것 같다. 천국이 궁금해요는 특히 어린이들을 위해 집필하였다고 한다. 그런데 나도 어린이 인가? 이 책을 읽는 내내 천국의 비밀을 하나하나 알아 가는 기쁨을 누릴수 있었으니 그것 또 한 감사한 일이다. 어린이를 위해 집필하였다고 하여 어린이만 읽는 책이 아니다. 천국에 대해 궁금하거나 천국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는 어른들은 꼭 한번 읽어봐야 할 책인것 같다.

책의 구성은 책 11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천국이 진짜 있는지부터 시작해서 영원히 계속될 천국의 이야기까지 하나 하나 빼놓을수 없는 중요한 이야기 들이다. 또한 C.S 루이스의 -나니아 연대기-를 통해 천국에 대한 묘사를 풀어나가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천국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C.S 루이스의 나니아 연대기 시리즈를 책으로 혹은 영화로 보면 어떨까? 천국에는 어떠한 스포츠가 있을까? 축구도 있을까? 랜디 알콘 할아버지의 말처럼 우리가 상상할수 없을 만큼 재미있는 스포츠가 있지 않을까? 해리포터의 퀴디치같은 경기? 쉽게 생각할수는 없지만 아마 즐거운 일이 기다리고 있을것 같다.

천국 보다 더 큰 기쁨이 있을까? 어떠한 것이 가장 큰 기쁨일까? 아마도 가장 사랑하는 사람을 다시 만나는것. 그것이 가장 큰 기쁨이 아닐까? 천국의 소망이 없다면 우리에게 죽음이 현실은 너무 안타깝고 이해하기 싫은 부분중에 하나라고 생각 한다. 죽으면 헤어져야 하지만 우리에게 천국의 소망이 있기에 언젠가 천국에서 만나기를 기대하기 때문에 우리의 삶은 소망이 있고 즐거운 것이 아닐까? 랜디 알콘 할아버지의 말처럼 "우리 모두 천국에서 함께 만나게 될테니까요. 그리고 그 후 우리는 나란히 함께 새 땅을 걸어갈 것입니다" 돈으로도 힘으로도 지식으로도 갈 수 없는 나라 천국. 우리 아이들에게 소중한 꿈을 선사하고 싶다면 랜디 알콘 할아버지의 천국이 궁금해요를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