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9 - 현재 진행형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9
어필 프로젝트 그림 / 사회평론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5학년이 되는 아이는 작년 12월에 영어 문법을 처음 접했다.
영어 학원 입학시험을 준비하면서 나랑 일주일 정도 문법을 공부했었다.
짧은 기간에 많은 양의 문법을 공부하기는 무리였지만 아이가 영어 문법을 접해 본 것만으로도 만족했다. 아이는 일주일 동안 의문문, 부정문, 미래형, 과거형에 대해서 조금씩 공부했었다. 아이는 이제 문법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이 즈음에 영문법에 대한 만화책인 이 책을 알게 되었다. 현재진행형은 한번은 읽어보았지만 아직 완전한 이해는 어려운 것 같았다. 그래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고, 책이 오자마자 아이가 읽었다.

엄마인 나로서는 아이의 반응에 관심을 갖고 기다렸지만 아이는 아무런 말도 해주지 않았다. 현재 진행형에 대해서 뿐 만 아니라 책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도 말이다. 그래서 할 수 없이 내가 읽어 보았다.

책머리에 영문학과 교수인 지은이가 자신의 4학년 아이를 위해 쓴 책이라는 글이 있었다. 대단한 아빠라는 생각이 먼저 들고, 영문학과 교수라는 말이 두 번째로 와 닿았다. 이 책이 믿을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문학과 교수가 아이들을 위해 쓴 책이라 이해하기도 쉬웠다. 문법에 대한 개념 자체를 명확하게 설명해 주었다.

9권에서는 명사의 소유격, 의문사 how의 쓰임과 현재 진행형, 현재 진행 의문문에 대해 설명한다. 문법에 대해 설명할 때는 정확하게 표현하고, 책 내용에서는 많은 문장을 예제로 보여 주었다. 각 장이 끝날 때 마다 제세되어있는 연습 문제는 단어 찾기, 순서에 맞게 단어 배열하기, 선 긋기와 같은 쉽고 다양한 문제로 배운 내용을 점검하게 해 준다.

 





만화로 배우는 영문법 교육서답게 어려운 영문법을 우리말 배우듯이 쉬고 자연스럽게 배울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