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배틀 - 리틀 CEO의 경제 대결! 리틀배틀 1
고은주 지음 / 휴이넘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지난학기 (4-1학기)에 아이와 사회 숙제를 하면서 밤 11시까지 이야기를 한 적이 있었다.
교과서에 나오는 문제를 푸는 것이었는데, 어른인 내가 설명해주기 어려운 문제였다. 그 문제는 ‘교통과 통신의 발달이 우리 지역의 경제 발달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가?’ 하는 것이었다. 정답을 알려주면서 외우라고 하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겠지만 나는 정답을 외우게 하기 보다는 그 내용을 이해했으면 했다. 그래서 장황하게 설명하면서 초등학교 사회문제가 만만치 않음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이 책을 보자마자 선택하게 되었다. 표지만 보고는 만화책인줄 알고 약간 망설였지만 만화는 아니었다. 하지만 만화만큼 재미있는 책이었다. 아이가 만화책처럼 단숨에 읽어 내려갔다. 아이들이 등장하는 동화 형식을 빌려서 쓴 책이라서 내용에 쉽게 동화되면서 경제 상식을 알 수 있는 책이었다.

아픈 아빠를 대신해서 제과점을 운영하게 된 구어용과 프랜차이즈 제과점인 갓구워뜨의 어린 CEO(아빠가 경영 수업을 쌓게 해 주려고 과업을 준) 나준수와의 대결이 펼쳐진다. 축구부원들과의 우정과 맞물려서 좋은 상품도 계발하고 성공하게 된 구어용와 그의 친구 필승이와 하나가 만들어가는 이야기가 참 재미있게 전개된다. 이 과정에서 화폐의 발생, 생산과 소비, 분배, 은행의 역할, 시장과 무역, 수요와 공급, 마케팅 등 경제와 관련한 용어들이 쉽게 설명되어 있다. 이 책을 읽게 된다면 초등학교에 나오는 경제 개념들은 어느 정도 익히게 될 것 같다. 그리고 경제 동화라고 해서 경제에 대한 것도 나오지만 친구와 우정을 어떻게 유지하는가에 대해, 친구가 힘들어할 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지를 생각해 보는 등장인물들의 모습을 통해 경제 못지않게 소중한 우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