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을 꿈꾸는 어린이가 꼭 봐야 할 별과 행성 킹피셔 어린이 전문가 1
마이크 골드스미스 지음, 이승숙 옮김, 김석환 감수 / 코리아닷컴(Korea.com) / 200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학년 아이가 학교에서 돌아오자마자 책을 권했다.
책을 보더니 지은이가 누구이지를 먼저 묻는다.
표지에 이름이 없어 한참을 찾아보니 마이크 골드스미스이다.
우주 비행사가 꿈이라 우주에 대한 책을 많이 보았는데 우리나라 최초의 우주인 탄생이후에는 저자가 우리나라 사람이거나 우리나라 단체인 책들이 있어 아마도 지은이가 궁금했던 것 같다. 이름을 말해 주었지만 모르는 사람인지 별 반응이 없다.

킹피셔 백과사전은 말만 많이 듣고 한 번도 본적이 없었는데 얼핏 보기에도 내용이며 사진이 훌륭해보였다. 우리가 알고 있는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을 비롯한 광범위한 태양계의 구성 요소를 하나하나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아이들이 자신이 탐험하고자 하는 우주라는 공간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사실적인 사진과 그림으로 우주를 설명하여 과학적 지식이 쉽고 체계적으로 머리 속에 들어오게 구성되어 있다. 행성과 태양계의 구성 요소들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별들의 죽음, 휘어진 공간, 블랙홀, 우주의 개척자들, 최초의 우주인 가가린에 대해서 그리고 여러 가지 우주 왕복선에 대한 사진과 설명도 좋았다.

맨 마지막 장에 더 궁금한 것을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여 아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보다 넓고 깊게 확장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우주에 대한 구체적인 지식을 원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