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막 소년 첸 ㅣ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8
고정욱 지음, 김기석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08년 9월
평점 :
품절
다운 증후군을 앓고 있는 동생을 가진 아이의 이야기인 <내동생 아영이>라는 책을 감동 깊게 읽은 일학년 아이를 위해 선택한 책이다.
고정욱 선생님의 책들은 모두 다 특별한 감동이 있는 것 같다. 장애우들에 대한 따뜻한 시선을 느낄 수 있는 책들을 많이 쓰셨는데 이번 책은 중국 둔황시에서 관광객들에게 구걸을 하며 살고 있는 아이 ‘첸’ 에 대한 이야기이다.
편찮으신 할아버지 때문에 구걸을 하다가 방송국 감독 아저씨를 만나 구걸 대신 촬영팀을 도와주면서 돈을 벌고 자신의 꿈에 대해 용기를 갖게 되는 이야기이다.
처음에는 구걸을 했지만 일을 도와주면서 진심으로 즐거워하고 자기를 배려 해준 촬영팀을 위해 촬영하기 좋은 곳도 소개해 주고, 떠나는 마지막 날에는 자기가 그 날 받은 돈 모두를 떨어 촬영팀이 마시고 싶어 하는 맥주를 사다 준다.
‘첸’은 조그만 배려 속에서 희망과 용기를 되찾게 되었고, 자기가 받은 은혜를 돌려 줄 줄 아는 멋진 아이가 되었다.
내가 둔황으로 여행을 가게 된다면 낙타를 끌고 관광객을 안내하는 멋진 ‘첸’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첸’처럼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도 작은 것에 감사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는 어린이가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