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학나라 대탐험 2 - 수와 연산으로 요리의 달인이 되라!, 수학에 재미를 제대로 붙여주는
김승태 글, 이우일.이우성 그림 / 주니어중앙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2권은 아이들이 흔히 틀리기 쉬운 4칙 연산의 혼합계산(4학년 아이가 이번 기말고사에서 가장 두려워했던 영역)과 분수와 소수, 배수와 약수에 대해 요리하는 과정을 알려준다.
4칙 연산의 혼합계산을 나물 무침을 요리하는 것처럼 풀어낸다. 세 가지 맛이 나는 나물 무침, 풍부한 맛의 나물 무침 등으로 말이다. 그리고 요리가 끝난 뒤에는 그 요리의 레시피를 제공한다. 아이들이 쉽게 수학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말이다. 요리가 끝나면 ‘수학 맛보기’를 통해 그동안 배운 수학 요리 실력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 소화할 수 있도록 한다. 연산이 필요한 부분에서는 형성 평가를 제시하여 아이가 올바르게 이해 했는지를 측정할 수도 있다. 디저트에서는 수학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 숨겨진 이야기를 디저트처럼 맛있게 내어 놓는다.
1권은 4학년 아이가 보기에는 좀 쉬웠지만 2권은 딱 안성맞춤으로 좋다.
아직 공약수와 공배수에 대해 배우지 않았지만 내가 설명해 주는 것보다 더 쉽게 이해 할 수 있을 것 같다. 지금 4학년 과정에서 분수의 개념과 간단한 분수의 덧셈과 뺄셈을 하는데 시기적으로 적절한 책인 것 같다. 우리 아이는 선행보다 복습이 더 맞는 것 같아 선행을 하지 않아서 분수를 이해하는 데 좀 어려움을 느끼는 것 같다. 이 책은 딱히 선행학습용은 아니지만 복습 겸 선행학습용으로 알맞은 책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