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나도 어른이 되어 가고 있어요 2 - 함께 살아가는 여성과 남성
야마모토 나오히데 외 지음, 이미숙 옮김 / 웅진주니어 / 1997년 8월
평점 :
절판


 ‘인생에 대한 사랑’을 이야기하는 그림책이라는 추천평이 딱 맞는 책이다.

약간의 그림과 문답식 설명으로 궁금한 것에 대해 속 시원한 답을 제시한다.

1권에서는 아이에서 어른으로의 변화과정을 1학년아이와 5학년 아이를 비교하면서 설명하였다. 그렇게 하니 초등학생들이 자기 몸의 신체적 변화를 훨씬 더 잘 이해 할 수 있을 것 같다.
2권에서는 어른과 어린이의 차이점을 설명하는데
가장 큰 차이점은 ‘어른은 대부분의 것을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선택한다. 사랑과 성에 관계된 행동을 할 때에도 물론 그렇다’를 기본 전제로 놓고 출발하면서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알고 싶고, 궁금했던 성에 관한 사실을 최대한 직접적이고 솔직하게 담아내려고 노력하였다.

1장 함께 살아가는 여성과 남성에서는 ‘키스’, ‘성교’, ‘임신’, ‘피임’ 등의 성과 관련한 단어들에 대해 비교적 직접적으로 표현하였으며 그림으로도 제시 하였다.

2장 어른들은 왜? 에서는 결혼, 비혼, 이혼, 재혼과 남녀평등에 대해, 또 ‘어른들은 왜 포르노를 보나요?’, “어른들은 왜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우나요?‘ 등의 질문에 대해 사실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그러한 행동들이 옳지 않음을 이야기 해 준다.

마지막 24시 성 상담실에서는 성이나 가족 문제에 대한 궁금증을 문답식으로 설명하고
성폭력을 예방 합시다 코너에서는 지하철이나 버스, 낯선 아저씨, 사귀는 남자 친구, 음란 전화에 대응하는 방법, 아이가 성폭력을 당했을 때 대처하는 법이 자세하게 나와있다.

요즘은 초등학교 5,6학년 때 음란물을 접하게 된다는 말을 들었는데 4학년, 1학년 아이가 이 책을 아주 관심 있게 읽어 주었다. why 시리즈의 ‘성과 사춘기’를 몇 번이고 반복해서 읽는 것을 보고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인 것 같아 선택하였는데 아주 만족스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