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안소천사 2 - 아귀의 전설, 만화중국어 제2탄 벽안소천사 2
불립문 기획, 오디웍스 지음, 후파워스튜디오 그림 / ODbooks(오디북스)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영어와 함께 중국어를 배우는 일이 이제는 자연스럽게 느껴진다.

그만큼 중국어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그와 함께 중국어를 배우는 사람이 많이 늘어났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인지 아이들도 중국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1권에 이어 2권에서는 초록눈의 주인공 삐엔이 자기 자부의 옛 명성을 되찾기 위해 사부님 최대 라이벌의 수제자인 텐써와 벌이는 대결 형태로 진행된다. 줄거리로만 보면 전형적인 만화의 줄거리로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전개 방식입니다. 그 스토리 중간에 영어와 한자, 그리고 중국식 발음이 표기 된다.

2권에서 나오는 단어는 할아버지, 종이, 힘내라(cheer up), 오빠, 봉숭아, 물, 귀신, 소 옷, 빵, 동전, 그림자, 신발, 부엉이, 아기, 할머니라는 단어가 여러 번 반복된다.

1권에서는 몰랐는데 2권에서 보니 만화 대사 중간 중간에 영어와 한자가 나오는 단어는 빨강으로 표기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빨간색 단어를 보면서 그 페이지에 함께 있는 한자, 중국어 발음, 영어 단어에 시선이 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그리고 그 단어들이 만화책 한 권에서 최소한 다섯 번 이상은 반복이 되어진다. 다시 말해 만화책을 읽으면서 반복되는 단어들로 인해 자연스럽게 영어와 중국어를 습득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 다른 학습 만화와는 다르게 cd가 포함되어 있고, 책에 cd를 활용하는 방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플래쉬를 통한 학습이 가능하게 되어 있다.
책 뒷부분에는 cd를 통해서 공부 할 수 있는 워크북 형태가 제시되어 있는데 중국어 발음에서 약간씩 미묘한 차이가 나게 들리는 성조에 대해서 아주 쉽게 설명하였다.

학습에서라도 컴퓨터 사용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엄마지만 이 벽안 소천사 cd는 마음껏 하게 해 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